오하근 전남도의원, ‘2019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수상

김순복 기자 | 기사입력 2019/12/22 [13:07]

오하근 전남도의원, ‘2019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수상

김순복 기자 | 입력 : 2019/12/22 [13:07]

▲ 2019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시상식이 12월 19일 서울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개최된 가운데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조직위원회 제공)

 

 

전라남도의회 오하근 도의원(순천4.보건복지환경위원회 부위원장)이 ‘2019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을 이끌어 가는 사회발전 주인공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2019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시상식이 지난 12월 19일 서울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수상자를 비롯해 관계자 및 가족 등 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오하근 의원은 올 한해 의정구호인 ‘꿈과 행복을 주는 역동적인 전라남도의회’ 정립을 위해 솔선수범하며 보건복지환경 분야에서 도민 복지증진과 쾌적한 환경 제고를 위한 조례제정, 합리적 예산편성, 정책 추진의 실효성 확보 등을 위해 헌신해 왔다.

 

특히, 저 출산 극복을 위한 공동육아나눔터를 조성하고 장애인 학대 피해 예방과 사후지원을 비롯해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 등 도민 복지증진과 환경개선을 위한 조례 제정에 앞장서 왔다.

 

또, 국립난대수목원 전남 유치를 위한 대정부 촉구 건의안을 발의해 유치 성공의 원동력을 제공하는 등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수행한 공로가 인정되어 의회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전남도의회 오하근 의원, ‘2019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수상  © 김순복 기자

 

2019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시상식’은 국회출입기자 클럽과 대한방송뉴스, 선데이뉴스신문, 코리아명사포럼, 한국교육신문연합회 등이 주관하고 정치와 사회, 문화 분야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귀감이 된 인사들을 선정해 표창하는 행사다.

 

이날 오하근 의원은 “도민 복지증진과 환경 개선을 위해 더욱 매진해 달라는 뜻으로 알고 미래 후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전남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형봉 코리아명사포럼 회장은 대회사에서 “이번 시상식은 2019년 한 해를 보내며 타의 모범이 되고 있는 자랑스러운 사회발전 주인공”이라며 “각 분야에서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경영혁신과 일자리창출, 미래 비전으로 새로운 지식정보, 불우이웃 돕기와 시설기부, 학자금 지원 등 지역사회 발전과 산업경제발전, 재능기부 등 국가와 사회발전을 이끌어온 칭찬주인공들을 선정해 격려하는 상”이라고 밝혔다.

 

 

 

 

정환희 19/12/22 [19:13] 수정 삭제  
  오하근 의원님, 의정활동에 애써 온 결과로 '대상' 수상하심을 축하 드립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