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지원 학습환경 구축 '경기미래학교' 공간혁신사업 추진

김성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4/21 [08:17]

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지원 학습환경 구축 '경기미래학교' 공간혁신사업 추진

김성호 기자 | 입력 : 2020/04/21 [08:17]

인류가 생존하는 한 미래세대를 위한 교육은 계속되겠지만 그 환경은 시대의 변천에 따라 계속해서 바뀌어 왔다. 그렇다면 미래 교육은 어떻게 바뀔까?

 

경기도교육청이 21일 올해부터 2024년까지 ‘경기미래학교 공간 혁신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경기미래학교 공간혁신사업은 미래교육을 지원하는 학습 환경 구축이 목적이며 학교 단위 개축 사업과 영역 단위 공간 재구성 사업으로 나뉜다.

 

도교육청은 2024년까지 학교 단위 개축 사업에 5,161억 원, 영역 단위 공간 재구성 사업에 940억 원 등 공간혁신사업에 6,101억 원을 투입할 방침이다.

 

학교 단위 개축 사업은 40년 이상 노후 건축물을 대상으로 올해 약 30여 개교를 선정해 추진할 계획이다. 학교 단위 개축 사업은 ▲학교와 지역 여건에 따른 지역 중심 자율형 미래학교, ▲동일 급별 통합 대상교 등이다.

 

영역 단위 공간 재구성 사업은 미래학교의 비전과 교육과정에 맞게 학교 공간을 효율적으로 재구성 혹은 재배치하는 것으로 2024년까지 약 235교를 선정해 추진할 예정이다. 영역 단위 사업에는 ▲학교 자율형 학교공간혁신 사업, ▲고교학점제형 공간혁신 사업, ▲영어 놀이터 구축, ▲예술공감터 구축 등이 있다.

 

경기미래학교 공간혁신사업은 5월부터 교육지원청을 통해 공모할 예정이다.

 

한편 도교육청은 올해 3월부터 미래교육정책과에 미래학교 기획팀, 적정 기반 조성팀, 공간혁신팀을 두고 미래학교 설립과 학교 공간혁신사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