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 -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상호협력 협약 체결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20/06/29 [15:43]

'고양도시관리공사 -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상호협력 협약 체결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20/06/29 [15:43]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고양도시관리공사와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지난 25일 공사에서 추진 중인 개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관·학 네트워크 구축 및 상호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공사에서 추진중인 일산테크노밸리, 창릉공공주택사업 및 대곡역세권 개발사업 등의 핵심목표는 일자리 창출을 통한 자족도시 고양 실현이다.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고양시 특화산업기능 발굴이 필요함에 따라,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갖춘 동국대 산학협력단과의 관·학 상호협력으로 고양시 자족 기능 육성 및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상호교류 협력에 힘을 모으기로 한 것.

 

김홍종 고양도시관리공사 사장은 “바이오메디 특화전략 등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추진하는 사업이 고양도시관리공사에서 추진하는 사업과 일맥상통하고 있다.”라며 “고양도시관리공사와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양시가 자족도시로 발전 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관규 단장은 “고양도시관리공사에서 추진 중인 사업에서 동국대학교가 가지고 있는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고양도시관리공사와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상호협력이 관·학 협력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두 기관은 첨단지식산업 분야 도입기능 선정 및 유치 협력, 생명공학 기술 분야 유치를 통한 바이오메디클러스터 구축 협력 및 다양한 산·학·연 협업 체계 구축 지원 등에 대해 상호협력을 위한 교류를 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