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박근철 대표의원 "삶의 질 향상 위해 남은 2년 노력하겠다"

박근철 대표의원, 남은 2년 동안 상임위원장과 함께 일하는 경기도의회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20/07/14 [13:14]

경기도의회 박근철 대표의원 "삶의 질 향상 위해 남은 2년 노력하겠다"

박근철 대표의원, 남은 2년 동안 상임위원장과 함께 일하는 경기도의회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20/07/14 [13:14]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경기도의회가 지난 13일 제 10대 후반기를 이끌 상임위원장을 선출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선출된 상임위원장은 지난 7월 7일(화) 유일교섭단체인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에서 내정된 의원들이 무난하게 본회의 선거를 통해 확정됐다.

 

이번 상임위원장은 초선 7명, 재선4명, 3선 1명으로 초선의원들의 전문성, 경력, 의정활동 등을 감안하여 전진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이날 2차 본회의에서 의원들의 무기명 투표를 통해 선출된 상임위원장은 의회운영위원장 정승현 의원(안산4, 초선), 기획재정위원장 심규순 의원(안양4, 초선), 경제노동위원장 이은주 의원(화성6, 재선), 안전행정위원장 김판수 의원(군포4, 초선),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최만식 의원(성남1, 초선), 농정해양위원장 김인영 의원(이천2, 초선), 보건복지위원장 방재율 의원(고양2, 초선), 건설교통위원장 김명원 의원(부천6, 초선), 도시환경위원장 장동일 의원(안산3, 3선),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박창순 의원(성남2, 재선), 교육기획위원장 정윤경 의원(군포1, 재선), 교육행정위원장 남종섭 의원(용인4, 재선) 등이다.

 

이로써 경기도의회는 지난 7월 7일(화) 345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통해 의장 및 부의장을 선출한데 이어, 12명의 상임위원장을 선출하여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앞으로 남은 2년 동안 열두분의 상임위원장님들과 함께 도민의 민생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일하는 경기도의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상임위원장들의 정책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당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