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온라인 접수 시작

추광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9/14 [10:01]

안산시,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온라인 접수 시작

추광규 기자 | 입력 : 2020/09/14 [10:01]

안산시가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에 대한 시민 편의를 높이기 위해 지난 10일 부터 2학기 신청을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기 시작했다.

 

시는 올 2학기 접수를 위해 지난달 18일부터 방문과 우편으로 받아 왔으나,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대면접수를 전면 중단하고 시민 편의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접수 시스템을 마련해 우편 접수와 병행하고 있다.

 

온라인 신청은 안산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시민참여 → 대학생 등록금 반값지원’ 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면 되며, 오는 11월30일 오후 6시까지 해야 한다.

 

지원대상은 연속3년 또는 합산 10년 이상 안산시 관내 주민등록이 된 만29세 이하 대학생 가운데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 가정 대학생 자녀 ▲장애인 대학생 ▲세자녀 이상 다자녀 가정의 모든 대학생 자녀 등으로, 학기당 최대 100만원 한도 내에서 본인이 부담하는 등록금의 5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자는 본인인증 후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신청서류를 PDF파일로 업로드하면 접수가 완료되고, (재)안산시인재육성재단에서 서류를 검토한 뒤 신청자에게 전화나 문자로 접수사항을 안내한다.

 

 올해 전국 최초로 시행된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을 통해 올 1학기에는 918명에게 5억9천여만 원이 지원됐으며, 사업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에서는 90% 이상이 ‘만족한다’는 반응을 나타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