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2021년도 본예산 대비 주요 사업현장 확인

2021년 주엽역광장 리모델링 및 시민편의 주요사업 예산확보 주력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20/10/15 [11:51]

고양시 일산서구, 2021년도 본예산 대비 주요 사업현장 확인

2021년 주엽역광장 리모델링 및 시민편의 주요사업 예산확보 주력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20/10/15 [11:51]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고양시 일산서구(구청장 명재성)는 지난 12일과 13일 2021년도 본예산 편성과 관련해 주엽역광장 리모델링 등 시민편의 주요사업 현장점검을 통해 지역 현안사업 챙기기에 나섰다.

 

일산서구는 시민불편해소를 위해 2021년에 주엽역광장 리모델링 사업, 어린이공원 환경개선사업, 대화천 산책로 조성, 덕이동 도로정비공사 등을 추진하고자 예산확보를 위해 관계부서 협의 등을 통해 노력하고 있다.

 

유동인구가 많은 주엽역 광장은 바닥판석 등이 파손됐고 보행공간이 협소해 시민안전을 위해 환경개선이 필요한 상태로, 구는 도시미관 및 보행환경 개선, 광장 지하보도 커뮤니티센터 배수 불량 문제 해결 등 주민 친화적 현대식 광장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조성 후 20년이 경과된 관내 어린이공원에 대해서는 환경개선사업을 통해 낡은 공원 시설물을 전면 교체해 어린이와 노약자 등 다양한 계층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현대적 놀이시설 설치로 창의력 넘치는 공원으로 탈바꿈 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