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복음병원' 독감접종 병원 밖 '워킹·드라이브스루' 운영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20/10/22 [15:57]

'일산복음병원' 독감접종 병원 밖 '워킹·드라이브스루' 운영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20/10/22 [15:57]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에 위치한 일산복음병원에서는 독감백신 소진 시까지 병원 밖 워킹·드라이브스로 방식으로 독감접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초기 증상이 비슷한 코로나19와 독감이 동시 유행하는 '트윈데믹' 현상과 원내에서 독감접종 인원끼리 교차 감염 되는 것을 막기 위해 병원에서 이 같은 의견을 마련한 것이다.

 

실제로 해당 병원은 매년 14,000명 이상 독감접종 인원이 병원에 몰리는 것으로 파악되었는데, 병원 안이 아닌 외부 개방된 곳에 독감백신접종 센터를 마련한 덕분에 일반 환자와의 동선을 분리하고, 독감접종 인원의 혼잡을 막아 보다 안전하고 간편하게 백신을 접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워킹스루 형은 넓고 개방된 장소에서 접수부터 문진표 작성·의사 문진·접종 과정을 거치는 방식으로 병원에 체류하지 않고도 빠르게 독감 접종할 수 있으며, 드라이브스루 형은 자차에 탄 상태로 내리지 않고 접종·결제 과정을 원스톱으로 거치는 간편한 방식이다.

 

일산복음병원의 워킹스루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 12시 30분, 오후 1시 30분 ~ 5시 30분 토요일 오전 9시 ~ 6시까지이며, 드라이브스루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 30분 ~ 오후 12시, 오후 1시 30분 ~ 5시, 토요일은 9시 30분 ~ 12시까지 운영된다.

 

직장인들을 위해서 평일 야간 접종, 일요일 접종도 시행된다. 평일 오후 6시 ~ 9시까지 응급실에서 야간 접종이 가능하며, 일요일에도 응급실에서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접종이 가능하다.

 

다만 워킹스루형은 별도 예약 없이 독감접종 센터 방문 시 바로 접종할 수 있지만 드라이브스루는 사전 온라인예약 후 문진표를 작성한 자에 한해 접종되기 때문에 사전에 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것이 권유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