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U-도서관 구축 지원사업’ 선정

김영남기자 | 기사입력 2020/11/19 [17:00]

광주 남구, ‘U-도서관 구축 지원사업’ 선정

김영남기자 | 입력 : 2020/11/19 [17:00]

광주광역시 남구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1년 U-도서관 서비스 구축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돼 관내 스마트도서관 4호점 구축 본격화에 나선다.

 

남구는 19일 “최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한 스마트도서관 구축사업 공모에 선정돼 내년에 관내 스마트도서관 4호점 구축을 위한 사업비 1억4,200만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남구는 지난 2018년부터 올해까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한 ‘U-도서관 서비스 구축 지원 사업’공모에서 3년 연속 선정되는 진기록을 남겼다. 관내 스마트도서관 4호점 건립 사업은 내년 초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내년 상반기에 착공에 들어가 같은 해 7월께 문을 여는 것을 목표로 사업 추진에 나서겠다는 게 남구의 방침이다. 

 

남구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도서관 서비스 구축 지원 사업 공모에 참여해 최근 1년 사이에 스마트 도서관 3곳을 건립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해 9월 푸른길 공원 빅스포 뒤 광장에 관내 첫 1호 스마트도서관 개관을 시작으로, 올해 7월 무등시장에 두 번째 스마트도서관을 선보인 바 있다. 

 

또 올해 연말께 문을 열 예정인 스마트도서관 3호점은 주월동 남광주농협 맞은편 푸른길 공원 쉼터 인근에 조성 중에 있다. 

 

 

# 김영남기자 nandagreen@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