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민 맞춤형 평생교육서비스 위한 비전 제시하다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20/11/20 [10:22]

의정부시민 맞춤형 평생교육서비스 위한 비전 제시하다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20/11/20 [10:22]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의정부시의회 의정부시민의 평생학습을 위한 연구회는 지난 18일, 의정부시민의 교육 수요 분석에 따른 평생학습 발전방향 연구 용역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의정부시의회는 올해부터 조례, 의정 및 행정 전반, 지역현안 등에 대한 정책 연구 개발을 목적으로 5개의 의원연구단체를 구성하여 활동하고 있다.

 

본 연구회는 다양한 시민 계층의 교육 수요에 대한 면밀한 분석으로 시민이 원하는 평생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하고자 2020년 3월 19일 최정희, 오범구, 김정겸, 김연균 의원이 구성한 연구단체이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평생학습에 대한 수요 분석과 우수기관 벤치마킹 자료, 미래교육 트렌드 분석을 토대로 의정부시 평생교육의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철웅 책임연구원은 타 교육기관과의 협력 체계 구축, 장애인의 평생학습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 2035년 의정부시 도시기본계획과 연계한 로드맵을 제시하는 등 다양한 정책 제언을 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