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환 파주시장, 바이오 수출기업 현장 격려 방문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21/01/22 [10:04]

최종환 파주시장, 바이오 수출기업 현장 격려 방문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21/01/22 [10:04]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최종환 파주시장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함께 21일 국내 유일 인공호흡기 및 호흡치료기 전문 기업인 멕아이씨에스(대표 김종철)를 방문해 생산현장을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멕아이씨에스는 양질의 인공호흡기, 호흡치료기를 전 세계로 공급하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에 대응해 다양한 국가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관련 특허도 13개를 보유하는 등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기술개발 및 시장개척 노력으로 작년 수출 4500만불을 달성해 2019년에 비해 8.6배의 수출 성장을 이뤄냈다.

 

김종철 멕아이씨에스 대표는 "정부와 지자체의 꾸준한 R&D, 해외진출, 공공수요 창출 등의 지원이 수출확대 및 70명 이상의 고용창출 등 사회 및 국가에 대한 공헌으로 이어진 측면에서 그 의미와 성과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기업들이 K-방역의 선전과 함께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정부와 지자체의 역할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자리를 지켜주신 기업인, 근로자에게 감사드린다라며 기업체의 애로사항에 귀 기울이고 지역 기업체와의 상생하며 파주시가 할 수 있는 모든 지원 대책을 발굴해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