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야당의 북 원전 주장, 구시대 유물같은 정치” 직격

조현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2/01 [15:37]

문 대통령 "야당의 북 원전 주장, 구시대 유물같은 정치” 직격

조현진 기자 | 입력 : 2021/02/01 [15:37]

문재인 대통령이 “북한에 원전을 지어주려 했는지 밝히라”는 야당의 주장에 대해 "가뜩이나 민생이 어려운 상황에서, 버려야 할 구시대의 유물 같은 정치로 대립을 부추기면서 정치를 후퇴시키지 말기 바란다"고 말하는 것으로 야권을 직격했다.

 

▲ 문재인 대통령이 1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문 대통령은 1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최근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등이 "문재인 정부가 북한에 극비리에 원전 건설을 추진했다"고 주장하며, 이를 이적행위라고 공격한데 대해 이 같이 발언, 직접 전선에 뛰어든 것이다.

 

그리고 이날 문 대통령은 또 “민생 문제 해결을 두고 더 나은 정책으로 경쟁하면서 협력하는 정치가 되길 바란다”는 말로 현재 야당의 공세가 ‘선거용’이란 여당의 주장과 궤를 같이했다.

 

니아가 문 대통령은 “방역 조치의 거듭된 연장으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어려움은 더욱 가중되고, 취약 계층의 삶은 더욱 힘겨워지고 있다”며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과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등 3차 재난지원금이 빠르게 지급되고 있지만, 계속 이어지는 피해를 막기에는 매우 부족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회 전체적으로 손실과 고통을 나누는 현실적인 해법을 모색해야 할 것”이라며 “정부의 방역 조치로 발생하는 손실을 보상할 수 있는 제도적 방안 마련과 함께, 그때까지 발생하는 피해에 대한 지원 대책도 강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해 피해보상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것임을 피력했다.

 

또 “(백신)접종 준비는 계획대로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며 “정부는 계획된 접종 순위에 따라 보다 많은 국민이 접종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어 “운송과 보관, 접종 등 전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할 것”이라며 “사실과 다른 가짜뉴스나 허위사실 유포로 국민의 불안을 부추기거나 백신 접종을 방해하는 일이 있다면 엄단하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한편 북한 원전 문제를 두고 현재 여권은 김종인 위원장에 대해 총공세를 펴고 있다.

 

앞서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김 위원장의 ‘이적행위’ 발언에 대해 “선 넘은 정치 공세고, 색깔론”이라며 “국민을 혹세무민하는 터무니 없는 선동”이라고 비판하며 “법적인 책임을 져야할 것”을 공언, 정치공방으로 그치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했다.

 

민주당 또한 "색깔론", "북풍공작" 등으로 규정하면서 특히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이적행위' 발언을 집중적으로 비판했다.

 

이낙연 민주당 대표의 "선거만 닥치면 색깔론을 들고 나오는 낡고 저급한 정치를 야당은 지금도 되풀이하고 있다"거나, 김태년 원내대표의 "선거때만 되면 북풍공작을 기획하는 보수야당의 고질병이 도졌다" 등으로 김 위원장이 선거용으로 이용하고 있음을 비판하고 있다.

 

특히 이 대표는 "북한 원전이 극비리에 건설될 수 있다는 야당의 발상 자체가 비현실적“이라며 "상식적으로 북한 원전 건설은 국제사회 참여 없이 남북의 독자적 극비 추진이 불가능한 사항"이라고 못 박고 "국민의힘이 이런 상식적 사실을 모를리 없음에도 불구하고 황당무계한 주장을 하는 것은 민주주의를 무너뜨리는 망국적 매카시즘"이라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도 "정부의 방역을 흔들기 위한 정치 공세가 더는 통하지 않고 당내 악재가 쏟아지니 북풍이라는 낡은 카드를 꺼내들었다. 야당의 수준이 참으로 한심하고 참담하다"며 "가짜뉴스, 망국적 색깔론으로 국민분열을 부추기는 소모적 정쟁을 즉각 중단할 것을 국민의힘에 강력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