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공원녹지기본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21/02/26 [10:21]

의정부시, 공원녹지기본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21/02/26 [10:21]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2월 24일 ‘2035년 의정부시 공원녹지기본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공원녹지기본계획은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원 및 녹지의 발전적인 청사진을 수립하기 위한 법정계획으로서 의정부시가 경기 북부 최고의 녹색 생태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하고 장기적인 발전 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번 공원녹지기본계획(안)은 상위계획인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른 도시기본계획과의 정합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검토 계획했으며, 2035년을 목표로 현재의 현황과 여건 분석, 주민의식 조사 결과 분석을 통해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도출했다. 공원‧녹지의 발전 방향과 미래상 설정을 통한 세부전략 및 추진방안을 계획해 의정부시 공원녹지의 목표·정비·확충·관리·운영 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보고했다. 
 
이날 보고회는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회의를 주재했으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도시공원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열띤 토론을 실시했다. 특히, 착수보고회에 제시된 전문가 의견과 주민의식 반영 결과를 분석해 공원녹지기본계획의 종합계획, 목표값, 확충 및 정비계획 등이 실제 의정부시 공원·녹지가 개선될 수 있는 실현 가능한 유용한 계획으로 수립될 수 있도록 의견을 제시했다.

 

2035년 의정부시 공원녹지기본계획은 정원 속의 도시, 의정부를 목표로 계획을 수립 중으로 2019년부터 중점 추진하고 있는 더 푸르고, 더 아름다운 도시를 만들기 위한 The Green&Beauty City 프로젝트에서 더욱 발전된 계획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새로운 공원녹지 비전을 제시하고 시민들이 지속적으로 수준 높은 공원녹지 공간을 체감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계획할 예정이다.

 

향후 용역은 법적 행정절차인 주민공청회, 도시공원위원회 자문, 시의회 의견 청취를 추진한 후에 경기도로 공원녹지기본계획(안)을 제출하여 2021년 말 최종 완료할 계획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발길 닿는 어느 곳이든 녹음으로 가득 찬 도시로 거듭나서, 시민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도시가 살아 숨 쉬고 생동감 넘치는 공간으로 발전하기 위해서 2035년 공원녹지기본계획은 매우 중요한 계획이며, 전국 최고의 공원녹지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희망도시 의정부의 가치가 반드시 향상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