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도시림 등의 조성·관리 심의위원 위촉식 개최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21/02/27 [10:34]

의정부시, 도시림 등의 조성·관리 심의위원 위촉식 개최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21/02/27 [10:34]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2월 25일 도시림 및 가로수 등 녹지대의 효율적인 조성․관리를 위해‘의정부시 도시림 등의 조성‧관리 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은 시의회 의원, 전문가, 시민단체, 주민대표 및 시 공무원으로 구성된 14명의 위원 중 당연직 위원을 제외한 위촉직 위원 6명에 대한 위촉장이 수여됐다. 위촉된 위원은 앞으로 2년 동안 의정부시의 도시림 등의 조성‧관리 계획 심의와 가로수 식재, 이식, 제거 관련 계획안 등을 심의하게 된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도시지역 숲과 녹지의 조성‧관리는 시민생활 공간에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라며 “사명감을 가지고 산림, 조경에 대한 적극적인 의견을 주시면 시 정책 추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위원들에게 아낌없는 조언을 부탁했다.

 

이어 위원회는 중랑천, 부용천 주변 녹지조성과 교량에 대한 초화류 식재 방안 등에 대해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의정부시는 이번 위원회 구성을 통해, 산림녹지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의정부시 도시림의 백년대계 완성을 위해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고 다양한 의견 반영을 통해 도시지역 내 녹지조성 활성화에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