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상생교육 발전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21/04/08 [16:40]

‘고양 상생교육 발전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21/04/08 [16:40]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고양시(시장 이재준)와 고양교육지원청이 지난 7일 고양시청 열린회의실에서 ‘고양 상생교육 발전협의회’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준 고양시장과 서동연 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고양시 교육의 중·장기적 발전을 도모할 것을 약속했다.

 

위원장은 시와 고양교육지원청의 총괄부서 과장이 공동으로 맡고, 위원은 실무 중심의 성격에 맞춰 관련 업무 팀장을 중심으로 15명 내외로 구성한다.

 

협의회는 앞으로 중·단기 협의 사항에 대해 연 2회의 정례회의와 각 현안에 따른 수시 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협의 내용은 통학권 내 버스노선 조정, 통학로·인도 정비, 교통안전시설 확충 등을 중심으로 다룬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고양시는 고양교육지원청과 유기적이고 적극적으로 협력해 교육과 관련한 문제점을 신속히 처리해서 질 높은 교육환경을 조성할 것이다”며 “협의회를 통한 교육 여건을 개선해 시는 공교육 경쟁력 제고 및 미래인재 육성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동엔 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교육 정책·현안 문제점을 지자체와의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해결 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수준 높고 건강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향후 협의회에 교육전문가, 학부모단체 등이 함께하는 자리를 만들어 시민들과 함께 교육 환경 발전을 위해 나아가는 협의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