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도심숲속 청소년 힐링센터 건립공사 안전기원제 개최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21/12/02 [08:46]

의정부시, 도심숲속 청소년 힐링센터 건립공사 안전기원제 개최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21/12/02 [08:46]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의정부시(시장 안병용) 의정부 도심숲속 청소년 힐링센터 건립공사 안전기원제(발주청: 의정부시)가 시공사(덕성종합건설주식회사) 주최로 30일 직동근린공원 내 사업현장에서 개최됐다. 행사에는 안병용 의정부시장, 시의회 의장을 포함한 도의원, 시의원, 의정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유관기관단체장, 청소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하고 순조롭게 공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기원하며 행사가 진행됐다.

 

도심숲속 청소년 힐링센터 건립공사는 청소년들의 신체적, 정신적 힐링을 위한 공간을 조성해 건전한 육성기반을 마련하고자 민선7기 공약사항으로 추진한 사항이며, 연면적 4,679.1㎡, 지상4층 건축물로 2018년 사업을 추진해 올해 7월에 공사를 착공했으며, 2022년 8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힐링센터의 공간구성은 지상 1층 주차장, 지상 2층은 운영사무실, 북카페, 음악테라피실 및 뮤직라운지로 휴식과 편의 기능의 공간, 지상 3층은 청소년 창작랩, 목공창작랩, 실내클라이밍 시설로 관계 및 몸을 힐링하는 공간, 지상 4층은 다목적파티룸 및 미술테라피실, 상담실 등을 두어 마음을 힐링하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통나무집 및 숲속놀이터 시설개선을 통해 청소년의 야외 활동을 지원하고 가족들과의 관계개선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도심숲속 청소년 힐링센터 건립공사가 안전하고 건실하게 공사를 완수해, 미래의 성장 동력이 될 청소년들이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우수한 복합공간이 건립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감사의 인사를 밝혔다.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