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아라뱃길·청라호수공원 자전거도로 개통

임병진 기자 | 기사입력 2021/12/07 [11:06]

인천 서구, 아라뱃길·청라호수공원 자전거도로 개통

임병진 기자 | 입력 : 2021/12/07 [11:06]



인천 서구는 지난 4일 아라뱃길부터 청라호수공원 구간 자전거도로 정비를 완료하고 지역 주민과 자전거 동호회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전거로(路) e음길' 개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라뱃길∼청라호수공원 간 자전거도로 활성화 정비공사는 총연장 6.3㎞ 자전거도로를 정비해 안전성과 연결성을 확보하고 아라뱃길 이용자를 청라까지 유도해 자전거 이용 활성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서구는 인천시, 중구, 옹진군 등과 함께 조성 중인 '300리 자전거 이음길' 사업과도 연계해 이 구간을 전국에서 찾는 명품 자전거 길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11월 서구는 '제3연륙교 300리 자전거 이음길' 선포식을 하고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날 개통식에는 경인방송 원기범 아나운서가 사회를 진행했으며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개통식 퍼포먼스, 동회회원들과 자전거 라이딩 행사 등이 진행됐다.

서구는 이번 개통을 시작으로 신도시는 물론이고 원도심 지역까지 구석구석 자전거를 타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자전거로 e음길'을 계속 조성할 예정이다.

서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전거 기반 시설을 구축할 예정"이라면서 "서구가 전국에서도 알아주는 '자전거 타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