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긴급 실무회의 개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1/16 [08:10]

영암군,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긴급 실무회의 개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1/16 [08:10]

영암군은 최근 전남 도내에서 급증하고 있는 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1월 1일 자로 신규 부임한 소상원 부군수의 주재로 관계 부서 팀장과 각 읍면 총무팀장 등을 소집하여 긴급 실무회의를 개최하였다.

최근 목포, 무안지역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삼호읍 등 생활권을 공유하고 있는 우리 군에서도 다른 지역을 왕래하여 접촉하는 이들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다수 발생하고 있다. 실제로 우리 군에서 1월 한 달간 발생한 34명의 확진자 중 대다수가 다른 지역 확진자와의 접촉으로 인해 발생하였다.

이에 따라 영암군은 관내 집단감염으로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긴급 실무회의를 소집하여 대응 방안을 논의하였다.

이날 논의된 안건은 크게 3가지로 먼저 삼호지역 확진자 조기 발견을 위해 기존 삼호 한마음회관에서 상시 운영하는 선별검사소 1개소 외에 대불산단 지역에 한시적 임시 선별검사소를 설치하는 방안을 검토하였다.

또한 전 군민 재난생활비 지원 과정에서 추가적인 감염 확산이 발생하지 않도록 확진자 발생 읍면에서는 일시적으로 지급업무를 중단토록 하고 또한 확진자 발생 상황 및 방역 수칙 준수사항 등을 마을 방송을 통해 신속히 전파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영암군 관계자는 현재 우리 지역 깊숙이 집단감염이 전파될 가능성이 있는 위기 상황임을 강조하면서 “①타지역 방문·모임·행사 최대한 자제, ②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반드시 선제 검사, ③언제 어디서든 KF94이상 마스크 착용, ④3차 백신접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하며 “우리의 가족, 친구, 이웃 등 공동체의 안전을 위해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