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 1월 분양
'청약비규제·미래가치·생활 인프라' 3박자 갖춘 단지

신문고뉴스 | 기사입력 2022/01/18 [11:05]

㈜한라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 1월 분양
'청약비규제·미래가치·생활 인프라' 3박자 갖춘 단지

신문고뉴스 | 입력 : 2022/01/18 [11:05]

(주) 한라는 경상남도 김해시 내덕지구 도시개발사업지구 46블록 1롯트에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를 오는 1월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는 지하 2층~지상 27,29층 5개동 규모로 ▲76A㎡(이하 전용면적) 163세대 ▲76B㎡ 55세대 ▲84A㎡ 224세대로 442세대 모두 85㎡이하로 구성된다. 입주는 2024년 7월 예정이다.

 

이 단지는 최고 29층의 고층으로 조성된 단지로 뛰어난 조망을 자랑한다. 세대별 전용면적 비율이 높고 발코니 서비스 면적은 전국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전 세대가 판상형 아파트로 남향 및 남동향으로 배치하고 4-Bay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단지 전체를 순환하는 녹지공간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로 자연과 교감 되는 힐링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사업지 인근 단지를 끼고 있는 북서측에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로 등하교 때 차도를 건너지 않고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 통학이 가능하다. 남서측에서는 내덕중학교가 있다.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넉넉한 주차공간으로 만들고 지하주차장 출입구 층고를 높여 택배차량 진입이 가능하다. 법정 주차폭 보다 넓게 주차공간를 확보한 것도 두드러진다. 지하시설의 쾌적함을 위해 지하 곳곳에 썬큰을 설치했다. 

 

▲ ‘김해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 투시도 제공 : 우리자산신탁  © 신문고뉴스

 

김해시 경상남도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거주 만 19세 이상 누구나 청약 가능한 아파트 

 

경상남도 김해시는 청약 비규제 지역으로 집값을 정조준한 정부의 고강도 규제에서 벗어나 새로운 대안처를 찾는 실수요자와 투자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지역이다.  

 

부산과 창원 일부가 규제지역으로 지정됨에 따라 규제 풍선효과로 김해시 아파트 매매가가 꾸준하게 상승 중이다. 아파트 거래량도 전년 대비 50.7% 늘었다. 사업지 인근에 분양한 아파트 분양권이 3~4천만원 정도 프리미엄이 붙어 있고 율하신도시의 경우 최고 2억까지 형성된 단지도 있다. 

 

김해시는 입주물량이 부족해 오는 2023년까지는 전세집 품귀현상과 아파트 매매가 상승세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전매제한이 없는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는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김해시 또는 경상남도,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에 거주하고, 지역별 예치금 충족 및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이 경과한 만 19세 이상이면 세대주와 세대원, 주택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모두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는 청약 비규제, 환금성, 생활 인프라까지 고루 갖춘 신규 분양 단지로 평가 받고 있다. 

 

교육·건강·힐링 요건 갖춘 고품격 프리미엄 힐링 단지

 

단지 안에는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 자랑인 교육·건강·힐링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교육특화 공간(EDU-GARDEN)은 네버랜드 섬에서 즐기는 시원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 등을 비롯 취미원예 및 작물 재배가 가능한 '어반 팜'을 조성했다. 독서를 위한 외부 전용휴게시설인'숲속 도서관'은 숲 속 같은 분위기에서 독서가 가능하도록 공간을 꾸몄다. 

 

건강특화 공간(HEALTHY GARDEN)은 입주민 건강을 고려한 조경 특화공간으로 조성한다.

 

대규모 전나무류가 심어진 '삼림욕장', 게이트볼을 위한 전용코트, 각종 운동이 가능한 '스포츠가든'과 은행·미팝·대왕참나무 등 다양한 가로수가 연계되어 단지를 순환할 수 있는 산책로 등이 조성된다. 

 

힐링가든(HEALING GARDEN)은 심신의 안정과 입주민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특화공간으로 꾸민다.

 

입주민의 화합과 휴식이 가능한 천연잔디광장인 '비발디 플라자', 유실수가 식재되어 수확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에코힐링가든', 가을경관을 수놓을 '메이플가든', 하천변 전망형 파고라(서양식 정자)와 수경시설이어우러져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복합시설인 '워터프론트가든' 등이 설치된다. 

 

아파트 내부는 멀티룸, 드레스룸, 팬트리, 서재(알파룸) 등 다양한 수납 특화설계로 실사용면적을 극대화해 같은 면적에서도 더 넓은 공간을 누릴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재택 근무 등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멀티룸 등 공간활용에 대한 수요자의 니즈를 설계에 반영한 점도 돋보인다.

 

입주민 취향에 따라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한 가변형 벽체시설도 인기다. 주방에는 주부 동선을 고려한 다용도 보조수납장과 시스템선반이 갖춰진 펜트리룸을 꾸몄다. 현관에는 다용도 신발장과 골프백 수납이 가능한 다목적장을, 드레스룸에는 시스템옷걸이와 화장대도 제공된다. 

 

아파트 주차장을 모두 지하로 배치해서 단지내 외부 공간의 안전성과 쾌적함도 제공하는 한편, 도로변으로 단지내 완충녹지를 꾸며 소음을 줄이고 프라이버시도 확보했다. 

 

녹색건축예비인증, 건물에너지효율 등의 특화 설계로 에너지 및 친환경이 우수한 단지로 조성됐으며 범죄예방설계가 적용된 안전한 단지로 설계됐다.

 

택지지구 생활 인프라와 김해의 미래 가치를 품은 프리미엄 아파트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가 들어서는 내덕지구도시개발사업은 김해시 내덕동 28-4번지 일원에 8395명 수용이 가능한 2998세대가 들어선다. 지난해 3월에 조성되었고 계획적인 개발로 준주거용지 및 도시기반시설 용지의 확보로 쾌적한 도시환경을 자랑한다. 김해 골든루트 일반산업단지및 서김해산업단지 배후 주거단지로 주목 받고 있으며 인근 산업단지 및 농공단지 조성으로 배후수요가 풍부한 입지를 갖췄다. 

 

김해시는 2017년부터 지난 해까지 평균 2.2대1의 전체 청약경쟁률을 보이고 있어 신규분양에 관심도가 다소 낮은 편이나 사업지 마다 청약관심도가 차이가 많은 곳이다.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의 가장 큰 장점은 우수한 교통여건이다. 

 

부산~김해~마산을 잇는 '부전~창원중앙역~마산역 복선전철' 장유역 개통이(2022년 개통 예정) 다가오면서 김해시가 동남권 교통 중심도시로 급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와 장유역은 도보로 5분 거리이며, 향후 장유역 개통시 부산 부전역과 창원 마산역까지 각각 30분이 소요되어 이동시간이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남해고속도로 장유 IC와 금관대로가 인접해 시내 및 시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사업지 인근에 장유터미널도 올 해 준공 예정이다. 

 

지난해 11월 경상남도가 도시철도 건설타당성을 검토해 감해시 1호선(장유역~수로왕릉역)과 김해시 2호선(장유역~율하지구~장유역),김해시 3호선(신문동~봉황역)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했다. 또한, 장유지역 주민 숙원사업인 '장유여객터미널'건립이 본격화 됨에 따라 오는 2023년 말에 지하1층, 지상4층 규모의 시외버스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택지지구 인근 국내 최대면적 가야의료원 2024년 개원 예정

 

인구 56만명의 김해시는 300병상 이상 대형 의료기관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특히 공공의료기관이 한 곳도 없어 충분한 보건의료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한편, 김해시 주촌면 천곡리 이지일반산업단지에 설립되는 의료원은 오는 2024년 말 개원이 목표다. 지난 해 11월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돌입했다. 

 

규모는 지하 4층·지상 17층 전체 면적 19만 9100㎡(약 6만 228평)에 이른다. 단일 병원 건물로는 전국 최대 면적이다. 총 사업비는 4339억 원이다. 40여개 진료과와 권역응급의료센터 시설을 통해 응급환자와 위중 환자들을 치료할 수 있는 1010병상 규모 대학병원급 시설을 갖췄다. 가야의료원이 개원하면 그동안 중증치료를 위해 수도권 등 다른 지역으로 나가던 김해시민들의 불편 해소는 물론 2300여 명에 달하는 일자리 창출 효과도 뒤따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 인근에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김해농수산물 유통센터 등 대형유통시설도 인근에 있다. 인근 장유지구 내 있는 근생시설과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가능하다. 앞으로 많은 생활편의시설이 들어 설 예정이다. 북측 내덕지구 내 학교용지가 잇어 도보통학이 가능하고 남서측에 있는 내덕중학교도 이용이 가능하다. 장유1동 및 중심상업지역에 밀집해 있는 사설학원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것도 큰 장점이다. 

 

(주) 한라 분양관계자는 “김해시는 부동산 비규제지역으로 부산직할시 집값 상승으로 대체 주거지로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경상남도,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에 거주하고 지역별 예치금 충족 및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이 경과한 만 19세 이상이면 세대주, 세대원, 주택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모두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는 점과 장유역 개통으로 인한 편리한 접근성, 김해시의 풍부한 개발호재로 인한 성장 가능성, 부산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부산생활권 등이 내집 마련을 꿈꾸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주)집과사람씨엔씨가 위탁,우리자산신탁이 시행을 (주)한라가 시공을 맡았다. 

 

견본주택은 경남 김해시 대청동317-5에 마련된다.  문의 1533-4420 

 

[자료제공 =  한라건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