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50명 규모 ‘교육회복 현장지원단’ 운영

허도원 기자 | 기사입력 2022/05/27 [10:45]

강원교육청, 50명 규모 ‘교육회복 현장지원단’ 운영

허도원 기자 | 입력 : 2022/05/27 [10:45]

강원도교육청은 교육회복의 추진 내실화 및 체계적 지원을 위해 강원 교육회복 현장지원단을 구성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각 지역별 교육회복 담당 또는 관심 교원, 강원지역 핵심교원자문단 등 50명으로 구성된 강원 교육회복 현장지원단은 △교육회복 전반, △학습결손보충, △심리정서, △취약계층지원, △유아맞춤형지원, △직업계고지원, △교육여건개선, △교원회복 등의 관심분야로 나누어진다. 

 

교육회복 현장지원단 연수 및 협의회를 통하여 강원 교육회복의 실태를 파악하고 학교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여 강원 교육회복이 나아가야 할 방향 및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교육회복 사업 관련 학교 컨설팅을 지원하고 교육회복 우수사례 발굴 및 자료 제작 등을 위한 활동을 진행 예정이다.

 

한편, 27일(금) 14시 원주인터불고 호텔에서 진행된 연수 및 협의회는 강원 교육회복 현장지원단과 교육지원청 교육회복 담당 장학사 등 60여명이 참석하여, △2022 강원도교육청 교육회복 지원 종합계획 안내, △교육회복 현장운영사례(원주 원주중, 춘천 남산초, 삼척 삼척중) 공유, △교육회복 현장 의견수렴 및 운영 협의로 진행된다. 

 

도교육청 천미경 교육국장은 “교육의 일상회복을 위해 각 학교의 학습, 심리, 정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며, “교육회복 현장지원단을 통해 학교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현장 중심의 지원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