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욱 "김은혜, 민주당 3선 국회의원에게도 임명장"

조현진 기자 | 기사입력 2022/05/27 [13:33]

이원욱 "김은혜, 민주당 3선 국회의원에게도 임명장"

조현진 기자 | 입력 : 2022/05/27 [13:33]

[신문고뉴스] 조현진 기자 =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선대위 임명장을 남발하면서 상대 후보인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특보단장이자 현역 3선 국회의원에게 '국민의 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상황실 사회공헌봉사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임명한다는 임명장을 보내 빈축을 사고 있다.

 

▲ 이원욱 의원이 자신이 받은 임명장을 들고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원욱 의원실 제공

 

이 의원은 27일 민주당사에서 이 임명장을 들고 기자회견을 열어 "김은혜 후보는 공영방송의 아나운서, 청와대 대변인까지 지낸 사람으로 민주주의의 엄격한 절차를 충분히 알고 있을 법한 분"이라며 "그런데 이런 부도덕한 행동을 하고 있다. 아무리 선거가 급해도 이건 아니다"라고 김은혜 후보를 비난했다.

 

그런데 김은혜 후보는 이원욱 의원 말고도 민주당 비례대표과천시의회의원선거에 출마한 김한슬 후보에게 '사이버원예 도시농부위원장' 임명장을 발송했다.

 

이날 임명장을 받은 김한슬 후보는 해당 임명장을 제시하며 "과천에 거주하는 청년으로서 과천시 청년정책위원회·청년공간조성위원회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펼쳐 왔지만 국민의힘에 소속되거나 관련 행사에 참석한 적은 없다"라며 아무런 소통이나 확인 절차 없이 임명장을 받은 것에 대해 황당한 심정이라고 밝혔다.

▲ 김한솔 후보가 받은 임명장     ©이소영 의원실 제공

 

이에 민주당 과천지역위원장 이소영 국회의원은 "김은혜 후보가 무분별한 임명장 남발로 험지에 출마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청년 후보의 의욕을 떨어뜨리는 일은 없길 바란다"며 "더불어민주당 과천 후보들은 최선을 다해 이번 선거에 임하고 있으며, 정정당당한 선의의 경쟁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민의힘은 대선 경선 당시에도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측이 초등학교 6학년생과 현역 민주당 의원, 기초단체장 등에 특보 임명장을 보내 논란에 휩싸였으며, 심지어 집단 기자회견 후 임명장 반납행사를 펼치기도 했었다.

 

다음은 이날 이원욱 의원이 내놓은 기자회견문 전문이다.

 

<김은혜 후보, 아무리 급해도 민주당 3선 국회의원에게도 임명장을 보내는가!>

 

안녕하십니까, 국민의 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상황실 사회공헌봉사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임명받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이원욱입니다. 

 

저는 어제 김은혜 후보로부터 임명장을 받았습니다. 

 

지난 대선에도 당시 윤석열 후보의 임명장 남발이 많은 문제가 되었습니다. 개인정보 불법 채취, 공직선거 취지에 맞지 않는, 개인동의 없는 임명장을 마구 뿌렸댔습니다.

 

일단 임명장을 받으면 소속감이 생겨 윤석열 후보를 찍는다는 당시 국힘 대선 캠프 관계자의 전언도 있었습니다. 이제 심지어는 상대당 국회의원에게도 임명장을 주는 것을 보니, 얼마나 많이 뿌렸는지 짐작하고도 남습니다.

 

김은혜 후보는 공영방송의 아나운서, 청와대 대변인까지 지낸 사람입니다. 민주주의의 엄격한 절차를 충분히 알고 있을 법한 분입니다. 그런데 이런 부도덕한 행동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선거가 급해도 이건 아닙니다. 민주당 3선 국회의원,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장, 김동연선대위 특보단장에게 김은혜 선대위 임명장을 발급하다니요.

 

본인은 취업특혜,

지인은 취업청탁으로,

가짜경기맘 행세로,

재산 축소신고로,

부도덕이 몸에 배인 사람으로는 알고 있었지만 이제 도가 지나칩니다.

 

말꾼, 싸움꾼에서 이제 남발꾼입니다! 김은혜 후보는 제게 사과하시고, 임명장 남발로 상처받았을 수많은 경기도민에게도 사과하십시오. 내로남불 김은혜 후보의 거짓말 행보는 이제 멈추어야 합니다.

 

오늘과 내일 치러지는 사전투표에서, 6월1일 본투표에서 경기도민이 심판할 겁니다.

 

                   2022년 5월 27일

경기도지사 김동연 후보 선대위 특보단장 이 원 욱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