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표, 감사원에 "국민과 역사를 두려워하라" 강력 경고

조현진 기자 | 기사입력 2022/10/03 [00:25]

이재명 대표, 감사원에 "국민과 역사를 두려워하라" 강력 경고

조현진 기자 | 입력 : 2022/10/03 [00:25]

[신문고뉴스] 조현진 기자 = 감사원이 서해 공무원 피살사건과 관련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감사에 나선 것이 알려지면서 정국은 더욱 얼어붙고 있다.

 

2일 민주당과 문 전 대통령 측의 여러 소식통에 의하면 감사원은 문 전 대통령에게 서면질의서를 보내려 했으나 문 전 대통령 측이 거부하자 감사에 응하라는 이메일을 송부했다. 하지만 이 또한 문 전 대통령 측에서 반송했다.

 

이에 이 같은 사실들이 이날 일제히 각 언론에 보도되면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윤석열 정권ㅇ 대해 "국민과 역사를 두려워해야 한다"고 충고했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믿기 힘든 보도를 접했다"며 "감사원이 문재인 대통령님에 대한 서면조사를 통보했다고 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 민주당 의원총회에서 인사말을 하는 이재명 대표    

 

이어 이 대표는 "온갖 국가사정기관이 충성경쟁하듯 전 정부와 전직 대통령 공격에 나서고 있다"며 "유신 공포정치가 연상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이 위임한 권력을 정치보복에 쏟아붓는 사이 민생은 벼랑끝에 내몰리고 있다"고 말한 뒤 "권력남용 끝에는 언제나 냉혹한 국민의 심판이 기다렸던 역사를 기억하기 바란다"고 경고했다.

 

한편 이 대표의 이런 경고 외에 민주당은 대변인 논평을 통해 "진정 국민이 촛불을 들기를 바라느냐?"라는 반응을 보였으며, 이런 사실이 알려지기 전 이미 지난 1일 서울 태평로와 광화문 일대에는 3만여 명의 촛불 인파가 모였다.

 

그리고 이 집회를 주도한 '촛불행동'과 '민생경제연구소' 등은 오는 22일을 '전국민 촛불 행동의 날'로 선포하고 그날 일제히 촛불을 들자고 호소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