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 간 소통·공감·힐링의 기회 제공”

허도원 기자 | 기사입력 2024/10/21 [10:54]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 간 소통·공감·힐링의 기회 제공”

허도원 기자 | 입력 : 2024/10/21 [10:54]

▲ 철원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더 채움 가족지원 프로그램 운영  사진 = 강원교육청 

 

철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혁)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8월 5일(월)부터 10월 20일(일)까지 철원지역 내 유관기관에서 2024 특수교육대상학생 「더 채움」 가족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가족 지원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구성원의 긍정적인 치유와 건강한 가족 관계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되었다.

 

프로그램에서는 △‘사랑 채움’ 가족사진 촬영 △‘마음 채움’ 심리 상담 △애플파이 만들기, 동물 먹이 주기, 승마 등 ‘행복 채움’ 지역사회 농장 체험 등이 진행됐으며, 총 23가족, 92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10회기 동안 진행된 가족 상담을 통해 아이의 행동과 감정을 더욱 잘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고, 더 나은 양육 방법을 찾을 수 있었다”, “여러 상황으로 가족사진을 찍을 기회가 없었는데, 가족과 행복한 순간을 오래 남길 수 있도록 지원한 철원특수교육지원센터에 감사하다”, “주말에 아이들과 다양한 경험을 하며 보람차고 힐링하는 시간이 되었다” 등 다양한 소감을 전했다.

 

김상혁 교육장은 “이번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구성원 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구성원의 자기 역량 강화와 다양한 체험 기회를 확대하는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