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기숙사 생활 위한 명예사감 제도 실시

윤진성 | 기사입력 2014/05/29 [04:35]

행복한 기숙사 생활 위한 명예사감 제도 실시

윤진성 | 입력 : 2014/05/29 [04:35]
▲     보성청-명예사감위촉식©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윤남순)은 관내 초중고(36교)의 학생생활을 지원하는 학교폭력전담경찰관을 관내 기숙사 운영학교 명예사감으로 위촉하였다.


명예사감제도는 학교폭력전담경찰관 명예사감의 정기적인 야간 순찰활동을 통하여 학교 내 탈선을 미연에 방지하고, 체벌이 금지된 학생지도의 어려운 부분을 지원하며, 기숙사 내부에서 발생될 수 있는 학교폭력 등 문제요소를 사전에 차단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학교폭력전담경찰관은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을 위하여 학생들 가까이 상주하며 생활속 학교폭력의 전조를 감지하여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교육지원청과 연계 협조하여 학교폭력예방교육 및 학생명예전담경찰관 제도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시행된 명예사감제도는 이제까지 시행해오던 프로그램에서 한발 더 나아가 기숙사생활 깊숙이 보이지 않는 곳에 가려져 있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근절하는데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의 “기숙사 운영학교 명예사감 위촉식”을 통하여 교육지원청과 관내학교·경찰서와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재구축 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담임교사와 기숙사사감 등과 기숙사내 학교폭력 정보를 수시로 공유하고 도움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기댈 수 있는 든든한 울타리로서 그 역할을 다할 것을 굳게 다짐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