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장직 취임준비위원회 출범

이강문 영남본부장 | 기사입력 2014/06/11 [07:28]

대구광역시장직 취임준비위원회 출범

이강문 영남본부장 | 입력 : 2014/06/11 [07:28]

[신문고뉴스] 이강문 영남본부장= 권영진 대구시장 당선인은 10일 민선6기 대구시장 인수위원회 공식명칭을 ‘민선6기 대구시장직 취임준비위원회’로 하고, 위원장에는 이효수(63) 전 영남대 총장과 김영화(59·여) 경북대 교수를 임명 했다.

 

▲10일 오후 대구 중구 구 대구은행본점 8층에서 민선6기 대구광역시시장직 취임준비위원회가 인선결과를 발표했다. (왼쪽 두 번째) 권영진 대구시장 당선인이 취임준비위원회 공동위원장인 김영화 (여·59) 現 경북대 교수, 이효수(남·63) 前 영남대 총장, 총괄간사 서정해(남·57) 경북대 교수와 함께 손을 맞잡고 대구의 변화와 혁신을 추진해 나갈 것을 다짐하고 있다.    

 


권 당선인 측은 기존의 인수위가 아니라 취임준비위원회로 명칭을 변경한 배경에 대해 "권위적 이미지를 탈피하고 소통과 협력을 통한 실무형의 내실 있는 취임준비를 위한 것"이라고 전했다.


취임 준비위원회는 권 당선인의 공약에 맞춰 창조경제 일자리 분과를 비롯해 서민경제살리기 분과 ,교육.문화 분과,사회복지.여성분과 ,교통.안전.환경 분과,도시재창조 분과,시정 혁신 등 7개 분과위원회와 청년 소통기획단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대구의 변화와 혁신을 시민들과 함께 추진해 나갈 각계 전문가 99명이 위원으로 참여했다. 김영화 공동위원장은 사회복지분야의 전문지식을 활용해 서민과 사회적 약자와 함께하는 사회통합과 대구형 사회복지체계 건설을 위한 로드맵을 마련하는데 적임자로 판단했다.


또 이효수 공동위원장은 전 대통령직속 국민경제자문회의 위원으로 활동해온 경제학자로서 인적자원개발, 일자리관련 전문가일 뿐만 아니라 창조경제, 창조도시 전문가로도 알려졌다.


권 당선인 측은 여성위원장을 임명한 것에 대해 “여성이 배려 받고 존경받는 여성 행복도시를 건설하고 여성의 능력과 사회적 참여를 확대하겠다”는 당선자의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며, 후보시절 여성을 공동위원장으로 임명하겠다는 약속을 지킨 것으로 풀이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