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수업 실천 연구 초등 수학 공개 수업 실시

윤진성 | 기사입력 2014/06/12 [04:12]

좋은 수업 실천 연구 초등 수학 공개 수업 실시

윤진성 | 입력 : 2014/06/12 [04:12]

[신문고뉴스] 윤진성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윤남순)은 10일 16:00, 보성영재교육원에서 영재교육원 전담교사 및 지도 강사, 관내 초등학교 참관 희망 교사 ‧ 학부모 30여명을 대상으로 2014. 보성 영재교육원 겸임교사의 좋은 수업 실천 연구 수업을 공개하였다.
 
윤남순 교육장은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만들어가는 보성교육의 근간으로 미래창조 경제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바른 품성과 창의적 역량을 지닌 미래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명품 수업, 학생들과 소통하는 교수‧학습을 이끌어가길 바란다는 당부와 함께 수업 교사를 격려하였다.


수업은 보성영재교육원 초등학교 6학년 15명을 대상으로 ‘Line Design 원리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수학 교과를 공개하였다.

 

업 대상자인 영재교육원생들도 흥미로운 자세로 시종일관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을 뿐만 아니라 참관하는 교사와 학부모들도 작도에 직접 참여하는 등 ‘함께 만들어가는 수업’에 동참하였다.

 

이날 수업은 공개 이후, 협의회 시간에 많은 교사들이 서로 다양한 정보를공유하여 초등 수학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는 동기부여의 장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우리 아이들의 창의성과 과제집착력을 발굴해내는 교사’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각종 건축물과 생활속에 수학적 원리가 적용되고 있음을 발견하는 안목도 갖게 되는 의미 깊은 기회 제공의 장이 되기도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