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우리가족 꿈을 찾는 힐링 여행

윤진성 | 기사입력 2014/07/10 [05:20]

여수교육지원청, 우리가족 꿈을 찾는 힐링 여행

윤진성 | 입력 : 2014/07/10 [05:20]
▲  가족지원프로그램사진 © 사진=여수교육지원 청 제공

 

 

 

[신문고뉴스] 윤진성 기자=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심경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장애학생의 가족지원을 위해 7월 8일부터 8월 14일까지 관내 초 중 고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  73명을 대상으로 2014. 여수특수교육지원센터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가족지원 프로그램은 장애학생과 개인별 가족의 특성 및 자원 등을 고려한 가족 참여를 확대하고, 가족의 효율적 참여를 위한 가족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계획되었다. 장애아동과 그들의 형제·자매, 부모님들 모두가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가족의 결속력을 강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학부모프로그램인 ‘자녀의 진로설계를 위한 학부모 연수’와 ‘푸드아트 테라피를 통한 자아찾기-생활요리'를 통하여 가족과의 교류 속에서 심리적 안정을 추구할 뿐만 아니라 요리활동을 통해 흥미를 유발할 수 있다.
    
가족프로그램으로는 ‘가족의 여가문화를 위한 공연관람’과 ‘가족이 함께 만드는 천연화장품 DIY’가 운영되며, 비장애 형제·자매를 위한 방학프로그램으로 ‘요리활동’과 ‘체험활동’으로 이루어져 있다.
    
심경섭 교육장은 “이번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통하여 장애학생과 그들의 형제·자매, 부모님들 모두가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가족의 결속력을 강화시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