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료관광 복합특화단지 유치 불지핀다

이강문 영남본부장 | 기사입력 2009/04/14 [07:13]

대구의료관광 복합특화단지 유치 불지핀다

이강문 영남본부장 | 입력 : 2009/04/14 [07:13]
오는 6월말로 예정된 정부의 첨단의료 복합특화단지 입지선정을 앞두고 이 단지의 대구 유치를 위해 대구광역시와 경북도, 정치권, 의료계, 언론계, 경제계 등이 다시 한 번 첨단의료복합단지의 지역내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다짐했다.

첨단의료 복합특화단지 유치위원회는 13일 오전 인터불고호텔에서 제2차 회의를 열고 첨복단지 대구유치 의지를 다시 한 번 다지고 최근 논의되고 있는 분리(의료기기. 의약품으로 분류) 선정 추진을 반대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날 유치위는 첨단의료 복합특화단지가 당초의 사업 취지와 달리 신약과 의료기기로 분리 선정을 추진하고 있는 움직임에 대해 집중 성토하고, 첨단의료복합특화단지 대구 유치로 지역을 명품 의료산업지구로 만들 것을 다짐했다.

김범일 대구시장은 “10개 시·도가 치열한 경쟁으로 신약과 의료기기로 분리 선정을 추진하는 것에 반대한다. 끝까지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으며,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대구·경북의 의료 인프라는 매우 훌륭하다. 병원, 임상시설, 대학, 양성자가속기 등 첨단 연구단지가 풍부한 대구가 가장 앞선다”고 밝혔다.

서상기 한나라당 대구시장위원장은 “14일 지역 국회의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첨단의료 복합특화단지 대구 유치에 대해 대책과 전략을 논의해 일사불란하게 움직일 계획”이라며 “시간이 촉박하고 민감한 문제지만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조해녕 전 대구시장은 “첨단의료 복합특화단지는 국가적인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마련하는 프로젝트”라며 “이같은 차원에서 임상 인프라와 it·bt 기술이 가장 앞선 대구로 이 단지가 유치되는 것이 당연하다”고 주장했다.

참석자들은 이날 결의문을 통해 “정부가 첨단의료 복합특화단지 조성을 추진해 오는 과정에서 당초 사업 취지와는 달리 의약품과 의료기기 부문을 분리해 조성하려는 일부 움직임이 있어 매우 우려스럽다”며 “세계 의료산업은 의약품과 의료기기가 융·복합으로 개발되는 추세이므로 두 부문이 분리돼선 안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또 “대구·경북지역에는 의료산업 관련 대학과 it 신소재 기계 바이오 등 첨단의료산업의 발전에 적합한 산업구조를 갖추고 있다 ”며 “첨단의료 복합특화단지를 반드시 대구경북 지역에 유치해 첨단의료산업의 실리콘 밸리를 조성하자”고 다짐했다.
 

한편 대구시는 오는 19일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 기원 시·도민 걷기대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대구시는 "정부에서는 신약개발과 첨단의료기기산업 등을 육성하기 위해 시·도간의 경쟁방식에 의해 첨단의료복합단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첨단의료복합단지는 고용창출 38만명과 82조원의 부가가치 창출이 예상되는 대형 프로젝트로 단지 유치를 위해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가 공동으로 유치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대구시는 이 같은 이유로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를 위한 시·도민의 의지를 대·내외에 과시하기 위해  kbs대구방송총국과 대구시, 경상북도가 함께 개최하는「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기원 시·도민 걷기대회」에 지역을 사랑하는 시민여러분과 함께하자"며 행사참여를 당부했다.
 
 
 
일 시 : 2009. 4. 19(일) 10:00 (09:20까지 참여)
 
     - 장 소 : 대구스타디움 서편 수변광장
     - 내 용 : 식전행사, 개회식, 걷기대회, 가수공연, 경품추첨
        · 초청가수 : 김혜연, 현진우, 김용림, 최석준
        · 경품 : 김치냉장고, tv, 세탁기, 청소기, 전기밥솥, 자전거
 
○ 걷기 코스 : 대구스타디움수변광장 → 좌측으로 이동 → 직2문 입구 →300트랙순회→ 직3문출구 → 동광장 → p3주차장 → 보조경기장 → 자동차극장입구→ 안내소 → 수변광장(약 4km)
 
☞ 대중교통 이용안내
□ 지하철2호선 이용
 · 지하철2호선(사월방면) 대공원에 하차 : 도보이동(15분 소요)
 · 지하철2호선(사월방면) 고산역 하차 : 순환셔틀버스 승차(배차간격 3분)
□ 시내버스 이용
 · 스타디움앞 시내버스 : 403, 604, 849, 849-1, 939번
 · 범물종점노선 연장운행 : 420, 414, 414-1, 564번
 · 대구-시지·경산간 운행노선 : 309, 349, 449, 509, 609, 649, 724

 
  • 도배방지 이미지

대구의료관광 복합특화단지 유치 불지핀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