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는 이제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아니다

심춘보 칼럼니스트 | 기사입력 2016/11/13 [23:37]

박근혜는 이제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아니다

심춘보 칼럼니스트 | 입력 : 2016/11/13 [23:37]

[신문고 뉴스] 심춘보 칼럼니스트 =  분노는 하늘을 찌르고도 남음이 있었지만 성숙한 시민의식을 다시 확인하는 시간이었다. 광장에서 시작된 민주주의를 실현 시킨 위대한 하루였다.

 

 

백만 명의 시민이 박근혜 퇴진을 외치기 위해 거리로 나섰다. 인산인해라는 말은 이럴 때 쓰는 모양이다. 발 디딜 틈조차 없이 꽈 차버린 광화문 일대의 민심은 이제 박근혜는 대한민국의, 우리의 대통령이 아니라는 외침이었다.

 

국민을 보호해 주지 못한 전력에도 인내심으로 참아 왔던 국민에게 기만과 거짓으로 다시 한 번 국민에게 상처를 주었다. 도대체 어디까지가 잘못인지 그 누구도 헤아릴 수 없을 지경으로 국정을 농단했다. 더는 수치스러운 대한민국의 대통령을 보지 않겠다는 것이 국민의 요구다.

 

고통을 감내하면서 자리를 함께 하기 위해 목발을 짚고 나온 사람도 보였다. 오죽했으면 온건하고 합리적인 손학규 전 고문이 촛불을 들었겠는가? 한창 학업에 몰두해야 할 학생들조차 이 잘못된 정권을 응징하기 위해 참여를 했고, 박근혜를 지지했던 사람들 또한 참회하는 심정으로 촛불과 피켓을 들었다.

 

​애당초 태어나지 말았어야 할 불행한 존재라는 것을 확인하는 자리였다. 성난 민심에 얼마만큼의 동요가 있었는지 알 길이 없다. 그 동요의 표시를 아직까지 하고 있지 않으니 과연 성난 민심을 제대로 읽기나 했는지 의문이다.

 

이제 그녀의 선택지는 정해졌다. 물러나는 것만이 성난 민심을 잠재우는 유일한 방법이다. 더 이상 권좌에 머물 생각을 버리는 것이 자신과 국가를 위하는 마지막 애국이다. 그녀의 애국이 잘못되었다 하더라도 지금이라도 바로잡으면 된다.

 

국민이 쥐어준 자리이기 때문에 그녀가 진정으로 대한민국의 대통령이라면 준엄한 국민의 요구를 받아들여야 할 의무가 있다. 국민의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는 것은 그녀 스스로가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아니라는 자기 부정이나 다름없을 것이다.

 

그녀가 계속해서 뭉그적거리고 있다면 어제의 이성적 함성은 어떤 식으로 다시 폭발할지 아무도 장담할 수가 없다. 어제 모인 백만의 인파는 순리적으로 해결하라는 마지막 경고라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자신이 왜 물러나야 하는지 아직도 모른다면 자신이 1호 당원인 새누리당에 물어보기 바란다. 여태껏 감싸고 돌았던 새누리당 내에서조차 물러나는 것이 답이라고 하고 있지 않는가?

 

백만의 국민이 모일 수밖에 없는 상황을 만들었고 그 사회적 비용을 유발한 죄만으로도 그녀는 대통령이라는 감투를 벗어야 할 이유다. ​지금까지 성난 민심의 파도에서 널빤지 하나로 파도타기를 즐겼던 정치권도 한목소리로 의견을 모아야 할 것이다.

    

백가쟁명 식 처방전은 혼란을 더욱 심화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국민의 요구를 담아낼 해결책을 하나로 모색해야 할 것이다. 탄핵이냐, 전면적인 2선 후퇴냐, 즉시 하야인가, 아니면 단계적 하야인가를 놓고 정파 간 이해가 대립해서는 안 될 것이다.

 

의도적으로 시간을 끌기 위한 책략은 청와대가 하고 있지만 자신들의 이해득실을 따지느라 시간을 끄는 정치권이라면 이 역시 국민의 몰매를 피해 갈 수 없을 것이다.

 

새누리당은 당을 해체해서는 안 된다.  그대로 유지하면서 국민의 매를 맞아야 한다.  해체는 꼼수다. 새누리당은 나라를 망쳐 놓은 공동 책임이 있기 때문에 다음 대선에서 후보를 내지 않는 것도 국민에게 보여주는 성의라고 생각한다. 불통과 독선 오만을 방치한 책임이 새누리당에 없다고 할 수가 없기 때문에 더 이상 국가를 위한다는 구실로 나서려 해서는 안 될 것이다.

 

국민은 어제 국민의 뜻을 분명히 전달했다. 더 이상 수치스러운 대한민국으로 만들어서는 안 된다. 박근혜가 대한민국의 대통령이라면 국민의 뜻을 따르는 것은 너무도 당연한 것이다.

국민을 이기는 권력은 어디에도 없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이제 우주도 그녀를 도와주지 못한다. 대한민국의 대통령이었다는 사실을 잊지 말 것이며 마지막 남은 애국심을 국민에게 보여주기 바란다. 스스로 산소 호흡기를 떼는 것이 최상책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 대한독립단 2016/11/14 [14:57] 수정 | 삭제
  • 대한민국/풍수지리계의/제1인자셨던/지창룡박사님은---이승만대통령시절/동작동/현충원/국립묘지의/터를/잡아주신것/등을/비롯하여---이승만대통령이/부정선거로/결국/하야하여---미국으로/망명을/떠나실때---각하는/생존하시어/한국에/다시/돌아오지/못하시니---모든것을/정리하고/가십시요/라고/하니---이승만대통령께서/내가/나의/조국에/왜/다시/못돌아오느냐고/화를/내셨다는/이야기와---1961년/4월/박정희/이후락/김종필(존칭/생략)/등이/찾아오자---4월에/거사하시면/실패하니/5월에/하십시요/라고/한것과---그/이후/박정희대통령시절/천도/문제시---한국에서의/새로운/수도로는/역시/당시/논산/계룡산을/제1로/꼽았다는것/기타/등등등---수없이/많은/이야기들이/전하여/오는바---1997년(YS의/IMF가/터지던/해)의/생존시/마지막/예언으로는---다음은/유명한/대통령이/나오고---그/다음은/불행한/대통령이/나오고---그/다음은/쫓겨난/대통령이/나오고---기타/등---그런데/여기서/이/댓글을/올리는/목적은---많은/분들이---YS/다음의/유명한/대통령은/김대중대통령이고---김대중대통령/다음의/불행한/대통령은/노무현대통령까지는/공감하는데---문제는/노무현대통령의/다음의/쫓겨난/대통령이/누구냐?---예언이/여기서/틀렸다고들/하십니다---대한독립단의/박문수(문수사리)가---이것이/바로/위의/댓글/일신이수(一身二首)를/먼저/올린/이유입니다---MB/GH를/하나의/권력으로/보십시요---당시/MB권력은/자신이/살기위하여/GH의/부정선거를/도왔고---GH는/자신이/왕이/되기/위하여---MB와/손을/잡은/것으로써---둘중에/어느/하나가/무너지면/똑같은/운명이/기다리고/있습니다---따라서/MB(이명박)는/결코/대통령이/아니라고/대통령이/되지/않는다고---그동안/계속/주장해온/대한독립단의/박문수와---지창룡박사님의/예언중/쫓겨난/대통령은/아직도/미완성의/진행형으로써---박문수뿐만/아니라/GH의/실패를/최근까지/예언한/분들은/많습니다---프랑스/여성예언가/미국/예언가/한국/복수의/스님들(한화갑/전의원님의/말씀을/포함한)/한국/예언가/해저탐사/역시/한국/박홍래도사/기타/등등등---따라서/이것이/대한독립단의/박문수가---광복71년/2016년/병신년/오늘까지도---그들과/계속/싸우는/이유이며---MB와/GH를/합법적인/대통령이라고/부르지/않는/이유의/일부분으로써---그동안/MB와/GH가/법과원칙을/주장해온/진짜/정체가/무엇인가가---이제/앞으로/그렇게/멀지않는/시일내에/분명하고/확실하게---시대와/역사앞에/반드시/밝혀지고/증명될것입니다---이/폭풍이/몰아치는/혼돈혼란의/역사를/난세라고/부르며---그것은/호사다마/적반하장/간단없이/악을/원하면서/간단없이/선을/창조하는---신곡/메피스트와/파우스트의/길고도/짧은/만남의/인연이/창조한/어느/시대의/이야기?---따라서/지창룡박사님의/예언---쫓겨난/대통령은/아직도/끝나지/않았습니다!---감사합니다!(007/아리랑블루스)
  • 대한독립단 2016/11/14 [13:02] 수정 | 삭제
  • 일신이수라는/말은---몸은/하나인데/머리가/둘로써---MB와/GH의/공동적인/한/운명을/의미합니다---앞으로/보시면/아시게/됩니다---MBGH가/어떻게/해서/함께/지난/8년반/부정선거/기타/등등등으로/권력을/창조해왔는지를---그러므로/철학에서는/이것을/일신이수의/운명이라고/말합니다---이것을/이미/지난번에/전한/프린트에서/밝힌바가/있습니다---그러므로/말법말세/난법난세/마지막최후적/음모은폐/혼돈혼란의/선악싸움인---우주의/사바세계/남섬부주/지구의/세상끝말/한양끝말---지천태괘/대춘향전의/대심판/대청소가/그렇게/쉽고/간단치가/않습니다!---그러므로/여기에서/제1단계/제2단계/제3단계적/다운/다운/OK/KO적---하늘의/깊은/지혜가/숨어있습니다!---다음의/댓글을/또다시/반복합니다---일제말기/어느/친일파의/고백!---일본이/이렇게/빨리/망할줄을/몰랐지요!---감사합니다!---지혜와/냉철!---나무아미타불/관세음보살!
  • 대한독립단 2016/11/14 [11:54] 수정 | 삭제
  • 위의/댓글에서---사라진/ +는(예/1910+35/등)---역시/오늘도/변함없이/계속되는---불법사찰/삭제/해킹때문입니다!
  • 대한독립단 2016/11/14 [11:51] 수정 | 삭제
  • 1910 35 35 35 1=?/태초/원시반본/대순환!---광복71년/2016년/병신년/한양말/심판과/회복!---1260일/1290일/1335일(성경/다니엘/끝장/등)이/지나면?---콩심은데/콩나고/팥심은데/팥나고---인과응보/자업자득/사필귀정/권선징악/삼변성도(三變成道)/만법귀일!---피할수없는/운명의/예정된/시간표!---기다리고/또/기다리던---지천태괘(地天泰卦)/대춘향전(大春香傳)의/대심판과/대청소의/대완성이---드디어/마침내/이제/목전에/기다리고/있을뿐입니다!
  • 대한독립단 2016/11/14 [11:02] 수정 | 삭제
  • 반기문과/문재인(존칭/생략)이---GH(박근혜)와/손을/잡거나/말거나---어떠한/상황에서도/그들이/다음/대통령/되는/일은---이/땅위에서/결코/절대로/없을테니까---너무/걱정하실/필요들/없습니다---그들이/대통령/되는/일은/대한독립단이/막겠습니다---대한독립단의/박문수(문수사리)는/때가/되면---앞으로/제3지대/새로운/구국중도/신당창당에/합류할것이며(하늘의/뜻)---반드시/그날이/머지않아서/꼭/찾아올것입니다---극한/혼돈과/혼란의/난세속에서---앞으로의/구국적/대안을/걱정하시는/분들을/위하여/말씀드립니다---한양끝말/썩어서/팍팍/문드러지고/곪아서/뻥뻥/터지는---일본/오사카출신/MB와/GH(박근혜)권력의/정체를/아십니까?---독립운동은/아직도/끝나지/않았습니다!---아직도/계속되는/구시대적/망국적/매국적---한심한/잠꼬대들의/썩은/착각들을---이제/그만/하십시요!---인류종말/음녀/짐승666/바벨론/바벨탑(성경/계시록/등)의/위장가면은/반드시/무너집니다!---광복71년/2016년/병신년/지피지기/현실직시/심판과/회복!---정신혁명/도덕혁명/시민혁명/구국혁명!---지혜와/냉철!---나무아미타불/관세음보살!(반GH구국연합/비둘기통신/대한독립단)---낙타는/통채로/삼키고/하루살이는/걸러서/먹고(예수)---도적이/오는것은/도둑질하고/죽이고/멸망시키기/위함이라(예수)---장님이/장님을/인도하면/둘이다(예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