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게이트? 박근혜 국정농단 사건이다

김진홍 칼럼니스트 | 기사입력 2016/11/19 [08:22]

최순실 게이트? 박근혜 국정농단 사건이다

김진홍 칼럼니스트 | 입력 : 2016/11/19 [08:22]

[신문고 뉴스] 김진홍 칼럼니스트 = 전두환 노태우를 잡아 가둘 때 우리는 '전두환 비리' 등으로 불렀으며 전두환이 김대중을 죄없이 잡아서 사형수를 만들 때도 '김대중 내란음모사건'이란 엄청난 명칭을 붙였다. 그래서 전 언론들은 지금도 당시의 사건을 보도할 때 김대중 내란음모사건이라고 쓴다.

 

▲ 최순실과 박근혜    

 

그런데 현재 언론들은 나라를 뒤흔들고 있는 박근혜의 국정농단을 최순실 게이트라고 쓰고 야당은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사태'라고 부른다. 하지만 검찰은 이 사건의 주범을 박근혜로 보고 최순실 이하 안종범 정호성 등을 종범으로 한 기소장을 작성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렇다면 이제 언론부터 최순실 게이트가 아니라 박근혜 게이트 또는 박근혜 국정농단 사건이라고 불러야 한다.

 

박근혜 국정농단 사건...이번 주 들어서 박근혜의 반격이 시작되었다. 이정현, 정원홍,그리고 친박들이 일제히 공세수위를 높인다. 한국일보는 박근혜의 버티기와 반격의 이유를 [시간 끌기 나선 이유는,朴ㆍ與 지지율 최저치 기록 불구 ,민주당 지지율 31%로 소폭 상승 ,국민의당도 13%선에서 맴돌아 ,정치 불신 깊어 ‘崔 효과’ 못 봐 ,“野, 탄핵카드 못 꺼낼 것” 계산, 수사 시간 끌며 지지층 귀환 기대, “潘 귀국까지 버티자” 분위기] 라고 추정 보도한다.

    

여기에는 함정이 도사리고 있다. 이러한 추정은 어느 정도 상식을 겸비한 이성적 상태, 그리고 박근혜 일당이 저지른 행태가 정상인들이 수용할 정도라야 정략적 판단으로라도 추정이 가능하다.

 

그러나 이미 박근혜 전 지역구에서, 또한 박정희 신을 숭배하는 곳에서 박근혜를 버렸다. 따라서 정상적인 판단력이 작동한다면 시간끌기나 버티기는 회복가능성을 전재로 하기 때문에 박근혜에게 해당사항이 없다는 것이다.

    

박근혜 게이트의 공범들이자 조선일보와 수구 기득권들은 처음에는 박근혜를 버리고 합리적 보수의 가면을 쓰려하고 있었다. 앞장 서 박근혜를 공격함으써 그 원죄로부터 벗어나려 시도하였으나 백만 촛불의 위력 앞에 그들도 잘못하단 박근혜와 더블어 침몰하리라는 위기감을 느낀다.

    

지난 주는 박근혜 게이트의 반전의 시기였다. 박근혜는 혼돈 속에 반전의 카드를 움켜 진 것 같다. 아직 14개월여의 임기를 무기로 검경을 압박하며 그들의 변신을 일단 막는데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박근혜 주변에 알게 모르게 수구들이 응집하여 서서히 모여드는 증세는 친박들의 자신감에서 느껴진다.

 

그 반전의 카드는 뭘까. 모두들 엘시티 건을 반전의 카드로 예상들 한다. 문재인 중심의 민주당은 엘시티 의혹 제기자를 찾아 내 신속하게 고발조치한다는 엄포를 놓는다. 박근헤 게이트가 수면 위로 오른 지 거언 한달동안 우왕좌왕했던 모습과 극한 대조를 보인다. 야권주자들의 모아 머리를 맞대자하는 제안마저 안철수에게 선수를 뺏긴 상태다.

    

박근혜 게이트는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사안이 아니다. 수구의 모태가 되는 유신정권에 뿌리를 두고 있다. 비서실장이였던 김기춘도 최순실과 연계된 것으로 드러난다. 조선일보를 필두로 하는 언론,재계,검찰,국정원 그 모두 최순실의 비선관계를 모두 인지하고 있었다는 정황들이 드러난 상테이다. 또한 야권의 유력주자 문재인조차 조응천을 특별영입 과정에서 알았다는게 상식이다. 박관천마저 인지하고 있던 최순실의 정체를 모른다는 것은 말도 안된다.

    

박정희 유산을 그대로 물려 받은, 그리고 박정희 산물인 기득권 수구는 그 근본이 정상적인 권력구조 아닌 비선을 중심으로 그들만 향유하는 권력구조가 특징이다. 따라서 박근혜가 저질렀던 모든 것들에 대해 대중들과 그들이 느끼는 감정은 엄청난 차이를 보일 수 밖에 없다. 총리였던 정홍원은 "진실규명도 되기 전에 박근혜에게 무한책임을 지라는 요구와 주장, 그 또한 결코 법 앞에 평등이 아니다. 그것은 일시적 분풀이에 불과할 뿐이다"라고 말한다. 그 말에서 그들이 갖는 느낌을 들여다 볼 수 있다.

    

따라서 박근혜 게이트는 박근혜,최순실 무리의 개인적 일탈이 아니다. 이 땅을 지배하는 수구기득권의 본말을 드러 낸 사안이다. 그레서 이번 기회에 이를 제거하는 대단위 수술이 필요하다. 거기에서 그 어떠한 희생도 각오 해야만 한다.

    

수구 기득권세력은 백만촛불의 위상에 흔들림이 없다. 김진태의 발언에 나타나듯이 바람불면 꺼지는 현상으로 본다는 것이다. 반전의 카드라 여기는 앨시티 건은 이들이 갖고 있는 진카드가 아니다. 더 깊숙히 묵어 둔 카드는 이어지는 백만 촛불을 유혈사태로 끌고 가는 것이다. 유혈사태 뒤에는 강력한 힘의 제압을 통해 사태를 반전시키는 전략이 숨어 있다. 연말 공공요금 인상의 연례행사를 MBC 9시 뉴스는 생활물가 폭등이 정계혼란을 틈타 서민경제의 위기 사항이라고 대대적으로 보도한다.

    

문재인의 민주당은 탄핵에 대해 기피하는 모습을 보인다. 그렇다고 무조건적 하야도 주장하지 않는다. 애매모호한 2선 후퇴,그리고 질서있는 퇴진을 요구한다.

 

그러나 상대를 압박하는 구호는 단순명료해야 한다. 후퇴에서 제1선은 어디이고 제2선, 제3선의 범위는 어디까지 인가?. 물러나면 물어나는 것이지 물러나는 자에서 질서를 요구한다?. 민주당도 제2선, 질서있는 퇴진이 무엇이냐 물으면 그들도 답을 정확히 못 내 놓는다. 말하는 자마다 그 범위가 달라진다. 그것은 차라리 안 하니만 못한 결과를 보이고 만다.

    

예측대로 유혈충돌 카드가 나왔을 때 야권은 어떻게 받아야 할까. 대안을 묻는다. 어쩌면 이번 주말 벌어질 사태일 수 있다. 지난 주 3차에서 보여준 백만 촛불은 이번 주 4차 촛불 항쟁도 예측해 볼수 있는 유례없는 평화시위가 될 것이다. 4차가 될련지 5차일련지 그 과정에서 유혈사태가 발생한다면 그것은 의도된 폭력사태라 여길 수 밖에 없다. 이것을 대비한 야권의 대비를 묻는 것이다.

    

문재인의 민주당은 탄핵을 주장한 이들에게 역풍을 말하곤 했다. 탄핵 주장에 황교안 총리체제를 염려하고 박근헤 임기가 끝난다는 문제점을 말한다.

 

둠벙의 고기를 완전 포획하는데 막고 품어내는 방법 외에는 별다른 방법이 없다. 하야 주장과 함께 탄핵절차도 밟아야 한다.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야한다.

 

탄핵이라는 헌법절차 없이 임기가 끝나기 전 박근혜를 끌어 낸다는 보장이 있는가를 묻고 싶다. 국정이 어찌되든 임기완료 한 것과 임기 끝남과 동시에 탄핵받은 자의 모습은 다를 수 밖에 없다. 그리고 그 수구를 정리하는데도 결과적으로 엄청난 차이를 보일 것이다. 박근헤가 탄핵 당하면 황교안도 영향받을 수 밖에 없다 무조건 박근혜를 끌어 내리고 나서 황교안도 고민하는 게 수순이다. 개수작들 그만해라. 야권의 문재인을 보면 하는 짓거리가 박근혜보다 더 이해되지 않는다.

    

유혈사태가 오히려 더 그들을 완전하게 정리할 수 있는 기회일 수 있다. 피 없는 혁명은 가짜다. 그러한 각오없이 절대 이 땅에 정의는 오지 않는다. 고기 잡는데 옷 젖을까 두려워하는 모습은 그들에게 더 없는 호재이다. 야권의 정치인들이 앞장서 그 만약에 있을 유혈사태를 대비하고 맞이 하라. 그 방법은 백만촛불의 일선에 서고, 이번 주부터 맨 앞에서 투쟁하고, 그리고 나서 대선주자 모두 단식투쟁에 나서라. 그리고 야당국회의 모두 의원사퇴하고 투쟁에 나서라..뒤엎는 방법밖에 없다.

  • 도배방지 이미지

  • 대한독립단 2016/11/19 [20:32] 수정 | 삭제
  • 오늘도/역시/변함없이/계속되며/괴롭히는---위의/댓글에서---사라진/댓글의/내용중/ +는---1910 +35/등입니다
  • 대한독립단 2016/11/19 [20:08] 수정 | 삭제
  • 대한독립단은---광복71년/2016년/병신년/한양말을---약/7년전부터/기다려/왔습니다---세상의/모든/일에는/그/때가/있기때문입니다---1910 35 35 35 1=태초/대순환/원시반본/심판과/회복!---1260일/1290일/1335일/마흔두달/한때두때반때/약/삼년반(성경/다니엘/계시록)---사서삼경/신구약성경/팔만대장경/기타/등등등의---종교적/철학적/학문적/기도적/공부와/응답을---모두/종합하여/내린/결론으로써---한양말/한반도/한민족/수도/서울에서/시작한---정신혁명/도덕혁명/시민혁명/구국혁명의/촛불행진이---이/지구상의/세계상의/백성들의/통합적/이정표가/되어---앞으로/썩은/구시대를/청산하고/깨끗한/새시대의/새아침을/반드시/열것입니다!----그것이/바로/하늘아래/그/누구도/결코/절대로/피할수없는/운명의/예정된/시간표!---광복71년/2016년/병신년/대순환/지구/한바뀌/6.000년/총정리!---추수심판/태초회복/원시반본/지천태괘/대춘향전입니다!---그리고/이번의/대역사는/하늘의/성령께서/하시는/일입니다!---황금시대/아시아/주인공이었던/그나라/그빛/다시/비칠때/동방에서/나타나는/그빛이/전세계를/찬란하게/하리라/그이름/코리아!(인도/시성/타고르)
  • 대한독립단 2016/11/19 [11:38] 수정 | 삭제
  • 요즘/나돌고/있는/계엄령의/의미에/대하여---그/진실을/우리는/잘/알아야/합니다---여당의/원내대표가/여소야대인/정국에서/과반/이상인/야당이/반대하면---계엄령선포는/법적으로/불가능하다는/점을/강조하는데---최근/친박친여의/단체들이/주장하는/계엄령을---그런/합법적인/의미로만/해석들/하시면/곤란합니다---그들이/바보/멍충이들이/아닌/이상---그들이/주장하는/계엄령이란/합법적인/계엄령이/아니라---아마도/계엄령으로/위장한/간접적/내부적/친위쿠데타를/의미하는것/같습니다---문제는/작은/지지율에서/뒤집기위한/역전극의---마지막최후적/도전적/발악적/상황적/여건을/먼저/선동하고/조장하고/있다는/사실로써---그들의/조잡한/위장적/사악한/권모술수에/야권이/결코/넘어가서는/안될/것입니다---그러나/국민이/이미/눈을/뜨고/민심이/이미/떠난/곳에서---이제/그동안/반GH(박근혜)에/대한/여론적/빨갱이/종북몰이에/실패한---그들의/긴장하고/불안하고/초조하고/조급한/마음의/마지막/소원들이/모여서---이제/계엄령(친위쿠데타적?---막다른/골목길에/몰린/독안에/든/쥐처럼---처절한/운명의/종착역인/종말앞에서---마지막/한번/돌아서/물겠다는---껍데기적/허수아비적/허약한/몸부림?)이라는/최후의/꿈으로/나타나고/있는뜻/합니다---대선에서/부정선거에/개입했던/군이---또다시/무능하고/부정하고/썩은/5%/GH권력의/하수인이/된다면---그/무모하고/어리석고/허망한/망동에/대한---백성들의/구국적/대의적/정의적/도덕적/심판적/인과응보를/각오해야/할것입니다---물론/지난/대선시에/군과/국정원/박사모/기타/등등등의/부정선거/개입/문제도---아직/모두/깨끗이/끝난것이/결코/아니라는/사실을---또한/역시/역사의/기억속에서/완전히/지우지말아야/할것입니다---광복71년/2016년/병신년/지천태괘(地天泰卦)/대춘향전(大春香傳)!---감사합니다!---자유/평등/박애중에/제일은/박애입니다!---중도/박애/도덕민주주의!---충효/인의예지신!---정신혁명/도덕혁명/시민혁명/구국혁명!---지혜와/냉철!---나무아미타불/관세음보살!(반GH구국연합/007비둘기통신/대한독립단)
  • 김선출 2016/11/19 [11:37] 수정 | 삭제
  • 군사반란 두번 한 개누리 해체 사퇴 박근혜 퇴진 침략 원흉 이토히로부미가 안중근의사님께 총살 당한 날 10월26일 5.16군사반란 수괴 일본군 장교였던 박정희 총살 당한 날 10월26일 군형법 제5조 (반란) 작당(作黨)하여 병기를 휴대하고 반란을 일으킨 사람은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라 처벌한다. 1. 수괴(首魁): 사형 박정희는 군사반란 수괴이므로 총살 당해야 했음 결국 10월26일 김재규가 총살 사형수 박정희 18(씹팔)년 독재 박근혜 18(씹팔)년 은둔생활 박근혜 18(씹팔)년 정치생활 박근혜 18(씹팔)대 대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