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 독자의견

기사본문으로 돌아가기

  • 얍복나루 2017/11/10 [21:11]

    수정 삭제

    결국 그렇게 되는구나
    교단에서 세습을 못하게 해도 변칙으로 하면서 정당하다고 주장하는 목사나 교인들이 하나님 앞에서 무엇이라고 할 것인가? 참으로 한심하고 답답하다.
  • 미리내 2017/11/11 [15:11]

    수정 삭제

    윗 글에 대한 반론
    동성애 문제, 신천지등 이단관련 문제들이 얼마나 많은데 이런일로 시간을 낭비하는지 알수가 없네요~세상일 하나도 신뢰가 가야지 일을 맡기는 건데~과연 같은 믿는자들이 이런일로 분열되면 안믿는자들은 어떻게 생각할지? 주의 종으로써 좋은일 들 하는것도 얼마나 많은데~이럴 시간있으면 국회로 달려가 성경에 어긋난 동성애법 반대를 하든지, 여호와 증인이나 신천지등 이단을 향해 기도하던지, 자기 교회 양들을 위해서 기도하심이 어떤지요? 각자 주의 종으로써 과연 하나님 앞에 섰을때 어떤 심판을 받을지 생각해보고~이런 시간있으면 아직도 주님을 알지 못하는자, 중도에 포기한 자를 위해서 전도하심이 어떨지~1달씩 교회주변을 신천지가 에어싸고 하는 모습도 어처구니가 없는데~남의 교회갖고 뭐라 할시간 있으면 주님이 보내신 어린양들 잘 양육하고 그들을 위해 기도하심이 더 나을 듯합니다. 각자 교인들이 알아서 자율적으로 잘 할거고~훗날 지금의 행동들에 대해 후회하지 마시고~이런식으로 하는 행동은 바람직하지 못하고, 교회의 성장에는 그만큼 비결이 있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감히 다른 주의 종에 대해서 이런식의 행동은 아닌거 갔고, 다윗에 대해서 깊히 생각해보시길를 권고합니다.
  • 시온산성 2017/11/11 [17:11]

    수정 삭제

    하나님이 통곡하신다!
    세습 저지 못하면 예장(통합), 문 닫으라! 교회같지도 않은 교회를 왜 지속시키는가? 돈벌이? 명예욕? 스트레스 해소? 그리고 김삼환, 김하나 목사 제명시켜라. 어째서 이런 돌쌍놈들이 목사짓을 하고 있나?
  • 미창 2017/11/13 [03:11]

    수정 삭제

    명성교회차명 실명 재산 빨리 파악하라 국세청에서
    저녁기독교에서 전례없는 야밤에 명성교회 부자간 세습 의식 왜일까? 새누리명성교인들도 세습한다느것을 전혀모르고 있었는데 목사위임식을 전격의식을 진행했다 혹시 이건 800억 비자금외에 수천억 수조원의 차명 실명 부동산비자금을 처리를 신속하게 하기위한 일부재산관리인들 장로들 ,담임목사의 재산이전때문일수있다는것이다, 빨리 국세청에서 차명실명 확인 작업하시는게 차후 교회재산때문에일어날혼란을 예방할수있지 않을까요?
  • 미창 2017/11/13 [20:11]

    수정 삭제

    재정의 건전성이 기독교회의 본질이 되야한다
    저녁기독교에서 전례없는 야밤에 명성교회 부자간 세습 의식 왜일까? 새누리명성교인들도 세습한다느것을 전혀모르고 있었는데 목사위임식을 전격의식을 진행했다 혹시 이건 800억 비자금외에 수천억대의 차명 실명 부동산,비자금을 처리를 신속하게 하기위한 일부재산관리인들 장로들 ,담임목사의 재산이전때문일수있다는것이다, 빨리 국세청에서 차명실명 확인 작업하시는게 차후 교회재산때문에일어날혼란을 예방할수있지 않을까요?
  • 좋은소리 2017/11/19 [14:11]

    수정 삭제

    세습
    한국 기독교와 북한의 공통점 : 세습을 한다 한국 기독교와 북한의 다른점 : 사위에게도 세습한다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