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 우수 아파트 시상
 
윤진성   기사입력  2017/03/15 [14:35]

[신문고 뉴스] 윤진성 기자 =전라남도는 ‘2016 친환경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에서 온실가스 감축실적이 우수한 9개 아파트를 선정, 15일 시상했다.

친환경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는 전남지역 300세대 이상 중대형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온실가스 줄이기 범도민 실천운동을 확산하기 위해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사용량 및 음식물쓰레기 발생량 감축 등 온실가스 감축 분야와, 탄소포인트제 가입률 및 가정 온실가스 진단 참여율 등 녹색생활 실천 분야를 평가했다.

평가 결과 여수 우미이노스빌, 목포 상동주공 3단지와 포미타운LH 4단지, 순천 금당중흥s-클래스와 연향현대1차, 광양 금광1차와 송보파인빌 7차, 매화주공, 화순 금호타운이 우수 아파트로 선정됐다.

이들 아파트에는 전라남도지사 상장과 친환경실천 우수아파트 인증명패를 수여하고, 각 시군을 통해 아파트 단지 내 가로등과 지하주차장 LED 전등 교체, 재활용품 분리수거함 교체사업 등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한 상사업비가 지원된다.

이기환 전라남도 환경국장은 “전 세계적으로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 발생이 늘고 있다”며 “민간부문에서의 온실가스 감축노력이 절실한 만큼 ‘2017년 친환경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에도 많은 아파트가 참여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라남도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온실가스 감축 진단·컨설팅 탄소포인트제 등 범 도민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운동 외에도, 저녹스버너 설치, 노후 경유자동차 조기 폐차, 전기자동차 보급 확산 등 온실가스 감축사업을 계속 추진하고 있다.

배너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3/15 [14:35]  최종편집: ⓒ 신문고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