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구촌공생회, 라오스 9개 초교 연합운동회 개최
 
김성호 기자   기사입력  2017/04/06 [16:04]

 

[신문고뉴스] 지구촌공생회(이사장 월주스님)는 회원들의 후원으로 지난 3월 31일, 라오스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졸업을 앞둔 고학년을 대상으로 지구촌공생회가 건립한 9개 초등학교가 함께하는 제 4회 연합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번 운동회에는 라오스 쌈본 화계초등학교에서 진행되었으며, 라오스 전역에 분포된 9개교에 재학중인 초등학생 270여 명과 마을 주민 100여 명 등 400여 명이 참가하였다. 지구촌공생회는 줄다리기와 이어달리기, 장애물달리기 등의 초등학생 대상 단체 종목과 마을 주민 및 관계자를 위한 선물 추첨 행사를 진행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번 운동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학용품을 전달하였으며, 참가 학교 측에 체육용품과 냉수기 설치도 지원했다. 특히 5학년 학생들에게는 전주 진북사 주지 동찬스님과 신도들이 후원한 굿핸즈 로고가 담긴 책가방을 선물하여 졸업 축하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연합 운동회에 참가한 학교는 라오스 쌈본 화계초교, 나응옴마이초교, 위양께오초교, 단쌍초교, 나초교, 나파쑥초교, 켕카이초교, 던룸초교, 던눈초교로 총 9개교이다.

 

한편 지구촌공생회는 2004년 라오스 지부를 설립한 이래 지금까지 유치원 2개, 초등학교 10개 건립 및 운영, 공생청소년센터 운영, 지역 초등학교 도서관 활성화 사업, 아동결연후원 등을 진행해오고 있다.

 

 

 

 

배너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4/06 [16:04]  최종편집: ⓒ 신문고뉴스
 

선거 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 인증을 하지 않아도 됨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