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국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탄핵을 탄핵한다' 김평우...20일 시애틀서 강연
 
조이시애틀뉴스   기사입력  2017/04/18 [08:41]

 

박근혜 전 대통령의 변호인으로 '탄핵을 탄핵한다' 저자인 김평우 변호사가 20일(목) 시애틀에서 강연을 한다.

 

밴쿠버BC 강연에 이어 시애틀을 방문하는 김 변호사는 20일 오후 5시 한인언론과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어 6시 페더럴웨이 코앰홀에서 한인들에게 강연을 할 예정이다. 

 

 

 

 

지난 10일 뉴욕 플러싱의 한 식당에서 열린 김 변호사 시국강연에는 한인 500여 명이 몰려 만원사례를 빚기도 했다.

 

김 변호사는 경남 사천 출신의 법조계 원로로 '무녀도' '등신불' '역마' 등을 쓴 소설가 김동리의 차남이며, 유신헌법 체제에서 재9대 국회 부의장을 지낸 김진만 전 의원 (7선·별세)의 사위이기도 하다.

 

경기중·경기고를 나와 서울대 법학과를 수석졸업한 그는 1967년 제8회 사법시험에 합격한 뒤 서울지방법원, 청주지방법원 충주지원 판사 등을 지냈다.

 

김 변호사는 10년이 채 안되는 짧은 판사 생활을 거쳐 미국 유학을 다녀온 뒤 1980년 변호사로 개업했다. 이어 1981년 미국 뉴욕 휘트맨&랜삼 법률사무소 외국인 변호사를 거쳐 1982년 법무법인 세종 설립에 참여해 소속 변호사로 활동했고 대한변호사협회 사무총장, 현대증권 법률 담당 부사장, 세계한인변호사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이 기사는 [조이시애틀뉴스 http://www.joyseattle.com ]제휴기사 입니다

 

배너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4/18 [08:41]  최종편집: ⓒ 신문고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