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경기반려동물 어울림 한마당 in안산

㈜펫케어 대표 "더 많은 사람 참여할 수 있도록 무료입장 진행

김승호 수도권취재본부장 | 기사입력 2017/04/28 [13:09]

2017경기반려동물 어울림 한마당 in안산

㈜펫케어 대표 "더 많은 사람 참여할 수 있도록 무료입장 진행

김승호 수도권취재본부장 | 입력 : 2017/04/28 [13:09]

 

저출산과 핵가족화로 인해 1~2인 가구가 보편화하면서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다. 가족 수 감소로 인한 외로움과 심리적 결핍을 동물과의 교감으로 채우는 것이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인간의 즐거움을 위해 동물을 기른다는 의미를 지닌 용어 '애완동물'도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는 반려자라는 뜻의 '반려동물'로 대체되는 등 동물에 대한 인식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대선 후보들도 앞다퉈 동물 복지와 관련된 공약을 쏟아내고 있는 것은 그만큼 우리 사회에서 동물이 차지하는 비중이 커졌음을 보여주는 사례라 할 수 있다.

 

하지만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자유롭게 뛰놀 수 있는 기회는 그리 많지 않다.

 

올 한 해 국내에서만 30여 개의 펫 박람회가 열린다고 하지만, 대부분의 행사가 여전히 답답한 실내에서 동물이 아닌 '인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런 가운데 지난해 첫 발걸음을 내디딘 안산 펫케어페스티벌은 국내 최대 규모의 야외 반려동물 문화 축제로 주목을 받고 있다.

 

'생명존중·행복공존'을 모토로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문화 정착을 위해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진행됐던 2016 안산 펫케어페스티벌은 실내에서 딱딱하게 진행되는 여타 박람회와는 달리 탁 트인 잔디밭을 배경으로 반려동물과 사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구성돼 첫 개최 때부터 반려인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됐다.

 

올해 2회를 맞이하는 2017 안산 펫케어페스티벌은 ㈔유기견없는도시 주최, ㈜펫케어, ㈔반려동물참문화협회, ㈜이슈타임 주관, 경기도, 안산시, 안산도시공사, 에이스병원, 농협은행 안산시지부 등의 후원하에 '2017 경기 반려동물 어울림 한마당 in 안산'이라는 이름으로 열린다.

 

 

▲  지난해 열린 안산펫케어페스티벌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도그 요가, 미용 시연, 아로마테라피 강좌 등 다양한 체험 행사들과 함께 문제 행동을 보이는 반려견을 위한 '행동 교정 상담', 동물과의 교감으로 마음의 안정을 찾는 '동물 매개 치료' 등 유익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해 어린이 100명을 대상으로 하는 그림 그리기 대회도 준비돼 있어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특히 방송인 김제동과 함께 반려동물이 주는 영향과 의미에 대해 솔직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콘서트도 마련돼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이 밖에도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배울 수 있는 반려동물 문화학교, 유기동물 입양 가족들의 모습을 담은 반려동물 사진전, 반려동물과 신나게 뛰놀 수 있는 반려동물 가족 운동회, 반려동물에 대한 상식을 테스트 하는 골든벨, 영화를 통해 반려동물의 생명존중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생명영화제 등 알차고 재미있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주목할만한 점은 2017 경기 반려동물 어울림 한마당 in 안산이 무료로 진행된다는 것이다.

 

애초 이번 행사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갑작스러운 대통령 탄핵과 조기 대선으로 부득이하게 행사 일정이 선거 이후로 변경되면서, 운영사무국은 행사 일정을 변경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는 차원으로 무료관람을 결정했다.

 

 

 

 

 

무료관람 체제로의 전환으로 2017 경기 반려동물 어울림 한마당 in 안산은 안산 지역민들을 비롯해 반려동물을 키우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반려동물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의 주관사인 반려동물 토털 솔루션 기업 ㈜펫케어 류진국 대표는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2017 경기 반려동물 어울림 한마당 in 안산' 입장료를 무료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면서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17 경기 반려동물 어울림 한마당 in 안산'은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안산 와~스타디움 잔디광장에서 개최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