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구촌공생회, 라오스 어린이도서관 개관식
 
김성호 기자   기사입력  2017/05/23 [09:58]

 

지구촌공생회(이사장 월주스님)는 5월 15일부터 22일 6박 8일간 이사장 월주 스님과 사무총장 원광 스님, 사무처장 덕림 스님과 후원팀 하명주 팀장, 해외사업팀 황지현 주임이 동행한 캄보디아와 라오스 현지 지부 방문 시찰을 통해 2개국 4개 기관의 개관식과 식수시설 점검, 교육시설 모니터링을 진행했다.

 

▲ 라오스 켕카이 금화초등학교 자옥도서관 개관식을 진행하고 있는 어린이들과 교사, 지구촌공생회 이사장 월주 스님과 사무총장 원광 스님, 사무처장 덕림 스님, 라오스 지부 지부장 태유 스님, 서울 사무국 해외사업팀 황지현 주임   

 

 

19일에는 라오스에서 켕카이 금화초등학교 자옥도서관 개관식, 20일에는 던룸 지환초등학교 지향도서관 개관식이 각각 진행됐다. 금화초등학교와 지환초등학교는 2014년 대전 금화사(주지 일초 스님)와 군산 흥천사(주지 법희 스님), 삼보사(주지 법송 스님) 회주 지환 스님과 신도들이 십시일반 모은 후원금으로 지구촌공생회를 통해 준공한 곳이다. 이후 건립된 학교의 학습환경 개선을 위해 도서관 건립을 추진하여 2016년 8월과 올해 1월, 켕카이 금화초등학교 자옥도서관과 던룸 지환초등학교 지향도서관을 각각 완공했다.

 

​​켕카이 금화초등학교는 독서교실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어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지난 12월에 지구촌공생회가 실시한 라오스 학교 대항 어린이 독서경진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평소 재학생들에게 독서노트 작성을 장려하여 어린이들의 창의력 발전을 위해 노력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어 이사장 월주 스님은 학교 관계자와의 면담을 통해 “도서관 운영이 안정적으로 준비되어 기쁘고, 학교를 위해 힘쓰시는 마을, 학교 관계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앞으로도 희망을 가지고 마을 인재 육성을 위해 협력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던룸 지환초 교장은 “지구촌공생회의 교육시설 후원으로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마을주민들의 인식이 확대되어 도서관 건립뿐만이 아니라 유치원 운영까지도 가능하게 되었다. 추후에 더욱 다양한 아동 연령대를 위한 교실을 여는 것을 목표로 정진하겠다.”고 화답했다.

 

또한 대전 젊은 CEO들의 모임과 상상포럼의 후원으로 건립된 단쌍 초등학교 상상도서관 개관식을 진행하고 이용 현황을 점검하였으며, 지구촌공생회 1호 교육지원 사업장인 던눈 공생유치원외 6곳의 교육시설을 방문하고 교사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16일~18일에는 캄보디아 광진구국공립어린이집유치원 개원식과 준공 중인 학교 시설 및 식수시설 모니터링을 완료했다. 

 

지구촌공생회는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네팔, 몽골, 케냐 6개 빈곤국가 주민들을 위해 국제개발협력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 14개 국가에 62개의 교육시설과 2,357기의 식수시설을 건립하고10곳의 자립사업장과 푸른마을 조성, 8차례의 긴급구호사업을 진행하였으며, 캄보디아 29개 마을 지뢰제거 및 사후관리와 아동 결연 후원 등도 진행한다.

 

본문 이미지 1

 

<라오스 켕카이 금화초등학교 자옥도서관 개관식을 진행하고 있는 어린이들과 교사, 지구촌공생회 이사장 월주 스님과 사무총장 원광 스님, 사무처장 덕림 스님, 라오스 지부 지부장 태유 스님, 서울 사무국 해외사업팀 황지현 주임>

 

배너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5/23 [09:58]  최종편집: ⓒ 신문고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