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신문연합회-학생기자단, 양해각서 체결
인성교육지도사 강사 양성 자격증 과정 진행

김순복 기자 | 기사입력 2017/05/23 [14:11]

교육신문연합회-학생기자단, 양해각서 체결
인성교육지도사 강사 양성 자격증 과정 진행

김순복 기자 | 입력 : 2017/05/23 [14:11]
▲ 대한민국학생기자단 최문 단장(사진 우측)과 한국교육신문연합회 이희선 사무총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했다.     © 김순복 기자

 

 

[신문고뉴스] 청소년들의 미디어 진로교육과 학생기자단의 활성화를 위해 두 청소년 교육단체가 손을 잡았다.

 

지난 20일, 한국교육신문연합회(사무총장 이희선, 이하 '교육신문연합회')는 대한민국학생기자단(단장 최문, 이하 '학생기자단')과 미래 대한민국 언론을 책임질 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학생기자단 회의실(서울시 역삼동 소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학생기자단에서 최문 단장, 석호길 부회장, 조재학 사무총장이 참석했으며, 교육신문연합에서는 이희선 사무총장과 이윤태 마이스산업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양 단체 관계자는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갈 기자 양성을 위해, 기성 언론사들이 최선을 다해야 한다면서, 학생기자단 모집과 운영 및 교육에 최선을 다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교육신문연합회는 뉴스에듀와 공동으로 인성교육지도사 강사 양성 자격증 과정, 부산·대전·전주 전국투어를 실시하고 있다. 오는 6기 부산(5월 27일), 7기 서울(6월 10일), 8기는 전주(6월 17일), 9기 대전(7월 8일)에서 개최된다.

 

이번 인성교육은 8기간 초단기 과정으로 20명 선착순 모집하며, 교육비는 16만 5천원(자격증발급비 5만원 별도)이다.

 

인성교육지도사 강사 양성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교육그룹더필드 홈페이지 또는 뉴스에듀신문 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