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생활문화동호회 축제‘소.나.기’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17/05/24 [11:46]

고양시 생활문화동호회 축제‘소.나.기’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17/05/24 [11:46]

 

▲     © 고양시 제공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고양문화재단 생활문화센터 마당은 고양시 생활문화예술인들이 직접 기획하고 즐기는 축제 ‘소(소통).나(나눔).기(기쁨)’을 오는 5월 27일(토)~28일(일) 양일간 고양시 호수공원 내에 위치한 호수청소년생활문화센터에서 진행한다.
    
이번 축제는 ‘소통-음악공연’, ‘나눔-아트마켓’, ‘기쁨-사진전시’의 세 가지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27일(토)과 28일(일) 11시 30분부터 6시까지 아트마켓과 작품전시가 진행되며, 28일(일) 2시부터 4시까지는 음악공연이 함께 진행된다.
    
‘소통-음악공연’은 시민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사물놀이 동아리 ‘우리가락연구회’의 흥겨운 무대를 시작으로 오카리나, 오케스트라, 우쿨렐레 공연을 거쳐 정열적인 분위기의 ‘아모르데 플라멩코’팀의 마지막 무대까지 총 7팀의 공연이 진행된다.
    
‘나눔-아트마켓’은 직접 만든 미술소품을 판매하는 ‘고양민화사랑’, ‘탱글아트’팀을 비롯한 총 13팀이 참가한다. 다양한 소품뿐만 아니라 아이싱쿠키나 로푸드 등 먹거리도 준비되며, 어린이들이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는 미술놀이 부스도 마련된다.
    
‘기쁨-작품전시’는 일상에서의 나눔을 주제로 한 박정규 작가의 사진 전시가 진행된다. 일상의 일부가 되어버린 버스 기사님들께 간단한 선물을 제공하며 감사함을 표현하는 오라이 프로젝트의 활동사진 및 여행 사진 전시를 통해 시민들에게 일상에서의 나눔의 기쁨을 공유한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생활문화진흥원, 고양시가 주최하고, 아람생활문화센터와 호수청소년생활문화센터가 주관하는 ‘문화가 있는 날’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 지원 사업으로, 고양시 생활문화예술인 발굴과 지원을 통해 고양시 생활문화예술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하는 행사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