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름에도 김장으로 이웃사랑 나눠요”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17/06/19 [11:21]

고양시, “여름에도 김장으로 이웃사랑 나눠요”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17/06/19 [11:21]

 

▲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고양시 일산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4일 저소득 지역주민들을 위한 ‘2017 여름 김장 나눔’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관내 이마트타운과 코레일 도라산한마음회, 풍동중학교 행복나눔지원단, 행복마을 이룸 봉사단 등 다양한 단체의 자원봉사자들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총 214명의 독거어르신과 저소득가정 등에 김장김치가 지원됐다.

 

겨울의 대명사처럼 여겨지는 ‘김장’을 여름에 진행함으로써 지역 내 저소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건강한 식생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에 참여한 한 자원봉사자는 “해마다 느끼는 거지만 ‘복지관에서 이렇게 지역주민들을 위해 신경써주고 있구나’라는 생각이 많이 든다”며 “그래서 한손이라도 거들고 싶은 마음에 이렇게 참여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쥬씨에서 지원한 ‘쥬씨나눔트럭’이 참여해 자원봉사자들과 지역주민들에게 신선한 과일주스로 시원한 사랑도 함께 전달했다.

 

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 이정우 관장은 “많은 분들의 사랑과 정성으로 버무려진 김장김치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의 손길을 전하고 나아가 더불어 사는 이웃 사랑의 분위기가 지역 전체에 확산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