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레지던스’ 호텔에 걸린 ‘별이 세 개’ 무슨 의미?
 
추광규 기자   기사입력  2017/07/14 [12:32]

요즘 뜨는 핫한 주거시설은 레지던스 호텔이다. 숙박용 호텔과 주거용 오피스텔이 합쳐진 개념으로,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되면서  주거시설의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오고 있는 중이다. 모든 숙박시설은 청결이 중요시 되겠지만 레지던스 호텔의 경우 더 강조되는 것은 바로 이 시설이 갖는 특징  때문이다.

 

레지던스 호텔은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되면서 객실 안에 거실과 세탁실, 주방 등의 편의 시설을 갖추고 이용객들로 하여금 '집'처럼 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장단기 투숙객들이 교차하면서 머물기 때문에 특히 위생과 청결이 더욱 강조되는 것이다. 이 같은 필요성에 딱 맞는 서비스가 있다. ㈜이노클파트너스가 제공하는 '클린존' 서비스다.

 

▲  <여의도 스테이72>호텔의 위탁 운영업체인 ㈜메트로가든 김근수 대표와 ㈜이노클파트너스 권오금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현판식   © 추광규 기자

 

 

<여의도 스테이72>호텔 ‘클린존’ 현판식 열려

 

<여의도 스테이72>호텔에서 13일 오전 '클린존' 현판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여의도 스테이72>호텔의 위탁 운영업체인 ㈜메트로가든 김근수 대표와 ㈜이노클파트너스 권오금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별이 세 개 새겨진 ‘클린존’ 현판을 걸게 된 <여의도 스테이72>호텔은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 1가 75-4번지에 소재하고 있는 80세대 주상 복합 건물이다. 1호선과 5호선 환승역인 신길역과 영등포역에 인접한 더블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금융 중심지 여의도를 마주하며 서울 서부 도심권인 영등포 상권 중심에 있다.

 

위탁 운영업체인 ㈜메트로가든은 체계적인 임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각 세대별 임대인과 임차인의 불편함을 없애는 불편함을 없애는 특별한 노하우 등으로 공실 없이 안정적으로 유지 운영하고 있다.

 

<여의도 STAY72>호텔은 전세대 풀옵션(세탁기 빌트인 냉장고 인덕션 옷장 침대 및 티테이블 TV 인터넷 침구) 집기 비품과 호텔식 객실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점은 주변 오피스텔 및 도시형 생활주택과 차별화를 갖는 점이다

 

<여의도 STAY72>호텔은 내 집 같은 편안함과 24시간 입출입 관리 등으로 주거 안전성을 보장하면서 주변 직장인들은 물론 외국인 유학생, 지방에서 올라온 대학생들에게도 인기다.

 

<여의도 STAY72>호텔은 호텔식 주거 케어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운데 이번에는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시설 이용자들의 편익을 도모했다.

 

<여의도 STAY72>호텔이 ㈜이노클파트너스(이하 이노클)에서 제공하는 '클린존'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전 세대 객실내 스팀 청소 에어컨 필터 클리닝, 보일러실 화장실 침대 매트리스 등 객실 전체에 대한 특수 청소를 실시하였다.

 

▲ 내부 모습     © 추광규 기자

 

 

“매일 매일 청소하지만 이노클 특수 클리닝으로 이용자에게 더욱 쾌적한 환경 제공”

 

㈜메트로가든 김근수 대표는 "호텔식 객실 케어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매일 매일 일반 청소를 하고 있다"면서 "그럼에도 불특정 다중이 이용하는 객실은 항균 탈취 등의 특수 청소로 고도의 청결을 유지해야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청소아줌마 분들이 전문적 지식과 특수 장비가 필요한 이 같은 특수 청소를 하기에는 불가능하기에 고민하던 중 이노클의 클린존 서비스 견적을 받고 망설임 없이 선택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계속해서 "이번에 이노클에서 실시한 클린존 서비스를 받으면서 지켜보면서 매트리스 등을 고온스팀 세척 할 때에는 제 마음의 묵은 때 까지 시원하게 벗겨지는 듯 했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 김근수 대표가 클린존 서비스를 받은 내용을 말하고 있다.

 

 

이노클 권오금 대표이사는 “저희 회사는 첨단 장비로 타사와 차원이 다른 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한다”면서 “레지던스 호텔과 같은 특수 클리닝의 경우, 고온고압스팀 세척기와 같은 첨단장비를 사용해야만 하며 이 같은 서비스를 통해 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만들면서 이용자들의 만족감을 극대화 시킨다”고 말했다.

 

이어 “이노클은 이외에도 청소 전문가인 클리퍼트가 다양한 특수기술 등의 노하우를 갖고 있기 때문에 이를 신뢰하면서 현재 많은 기업들이 저희 회사를 찾는 이유 중 하나”라고 말했다.

 

권 대표는 계속해서 “<여의도 STAY72>호텔은 저희 이노클의 클린존 서비스를 통해 4개월 마다 특수 클리닝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실시하면서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하게 하게 된다”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한편 이노클은 자사의 클린존 서비스와 관련 정기적으로 계약 서비스를 받는 고객에게는 ‘클린존’ 타이틀을 부여하고 있는 중이다. 이는 규모와 이용객들에 적합하게 연간 클리닝 서비스 실시 횟수를 결정하고 호텔에 등급을 매기듯 클린 환경의 적합 도를 따져 일성 급부터 육성 급까지 등급을 부여하는 시스템이다.

 

또 이를 외부에 알릴 수 있게끔 하기 위해 홈페이지 등에 등급 표시를 허용하는 한편 정문 입구 등에 현판을 부착하면서 이용객들의 신뢰성 제고를 꾀하는 중이다.  

 

한편 이노클은 청소업을 전문가의 영역으로 끌어 올리면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청소의 개념을 혁신하는 전문가 클리퍼트가 직접 클리닝을 진행하고 블루 케어 클리닝으로 건강까지 지킬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청소 가치를 내세우고 있다.

 

 

 

배너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7/14 [12:32]  최종편집: ⓒ 신문고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주간베스트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