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생교육학습관, 학교평생교육 직무연수

김성호 기자 | 기사입력 2017/07/27 [11:52]

경기평생교육학습관, 학교평생교육 직무연수

김성호 기자 | 입력 : 2017/07/27 [11:52]

경기평생교육학습관(관장 권우섭)은 7월 27~28일 경기도내 유·초(특)·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교원 학교평생교육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행복한 삶을 꿈꾸는 새로운 학교, 학교교육과정과 평생교육, 평생교육 글로벌 네트워크 등 교원들의 학교평생교육 전문성 향상에 중점을 두었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교양 특강, 학교평생교육의 이론과 실제, 학교평생교육 우수사례 등 전문 역량 관련 강좌, 체험 강좌 등이다.  

 

교양 특강은 지난 18일 ‘미래사회 변화와 교육 트렌드’에 대해 토론·소통·융합의 평생학습을 실천하고자 열린 강좌로 진행했으며, 연수대상자, 희망교원, 인근 지역 학부모 등 160여 명이 참가했다.  

 

전문 역량 강좌는 행복한 삶과 가치, 학교교육과정과 평생교육, 평생교육과 진로 컨설팅, 영화매체를 통한 코칭리더십 , 평생학습 글로벌 네트워크 등 7개 강좌를 운영하여 현장중심의 평생교육 전문성 함양에 중점을 두었다.  

 

체험 강좌는 색채와 건강, 스마트폰과 미디어, 드론의 활용 등 5개 선택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며, 평생교육공동체가 교육 트렌드의 변화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실기 중심으로 운영한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 권우섭 관장은 “이번 연수는 교원의 학교평생교육 마인드 제고 및 지도 역량 강화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배움과 나눔의 학교평생교육이 정착되어 학생들이 평생학습사회의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