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년 아티스트들, 성과 욕망 편견 아트로
‘Reverse 19’ 전시회, 8월 10일~11일 홍대 디노마드에서 개최
 
이서현 기자   기사입력  2017/08/09 [12:28]

청년 스타트업인 아티스트&어덜트굿즈 브랜드 식스티원(sixtyone.co.kr)이 우리 시대의 성문화를 유쾌하게 예술과 접목한 ‘Reverse 19’ 전시회를 오는 8월10일~11일 양일간 홍대 디노마드 Young Creator’s Lounge에서 개최한다.

 

 

 

 

‘Reverse 19’ 전시회는 성과 욕망에 대한 폐쇄적이고 이중적인 우리 시대의 문화 인식 잣대에 대해 청년 아티스트들이 건전하고 유쾌한 19금 문화인식을 만들어가자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이번 전시회에는 팝아트, 동양화, 서양화, 메이크업, 일러스트, 포토그래피, 패션 등 7개 분야의 젊은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약 30여점의 개성넘치는 작품들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 메인 콜라보 아티스트로 참여한 양선영(메이크업 아티스트, 작가) 작가는 메이크업과 섹스토이를 콜라보레이션한 작품을 전시하며, 식스티원의 공동대표인 하날 작가는 철학, 예술 분야 신화적인 존재들을 비틀은 상상력 넘치는 작품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더불어 졸업작품 온라인 전시 및 아카이빙 기업 ‘바스반’은 파도를 형상화한 일러스트 작품을 처음으로 전시회에 선보일 예정이다. 일러스트 pegacon작가는 삶은 파도와 닮아 파도 속에서 누군가를 만나기도, 잃어버리기도, 상처입기도, 부서지기도 한다며 우리네 삶이 파도와 같다는 것을 유니크한 일러스트 작품으로 소개한다.

 

전시행사와 함께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힙합크루 ‘obey my muzik’ , 래퍼 ‘최이켠’ 등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전시장 지하 1층에서는 패션 브랜드들의 플리마켓이 준비돼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공간전시 프로젝트팀 ‘예술시장’/ 윤리적 패션 기업 ‘floud’ / 패션 아티스트 하우스 ‘리오컬쳐아리아’ / 졸업작품 온라인 전시 및 아카이빙 기업 ‘바스반’ / 어반 한복 브랜드 ‘리을’ / 디자이너 브랜드 ‘A Piece of Cake’ / 유니섹스 패션 쇼핑몰 ‘모르핀’ 등이 참여한다.

 

이번 전시회를 기획한 식스티원 공동 대표 최다은씨는 “외설과 욕망의 표현을 헷갈려 하는 이 사회에서, 건전한 성과 욕망이 당당하게 드러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개개인의 욕망을 서로 인정하고 각자 당당히 표현하는 것은 퇴폐, 음흉한 것들과 철저히 구분되어야 하며 비뚤어진 성인식도 바로 잡고 싶었다”고 기획취지에 대해 밝혔다.

 

 

배너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8/09 [12:28]  최종편집: ⓒ 신문고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