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와 함께 ‘2018년도 대학입시설명회’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17/08/12 [13:12]

고양시와 함께 ‘2018년도 대학입시설명회’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17/08/12 [13:12]
▲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고양시(시장 최성)는 고양시학교운영협의회 주최로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고양시 킨텍스 및 교육지원청에서 열린 ‘2018 고양시 대학입시설명회’가 입시정보를 얻으려는 학부모 및 수험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학입시설명회는 경기도교육청 진로상담전문가 및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상담센터 공교육 최고 상담 전문가들의 진행으로 오는 9월부터 시작하는 ▲수시학생부위주전형 ▲수시전형대응전략 ▲자기소개서 작성법 ▲논술전형의 지원전략 ▲수능 성공학습법 등 분야별 체계적이고 알찬 프로그램이 이뤄졌다.

 

특히 입시수험생 개개인별 대입상담 전문가들과의 1:1 맞춤형 컨설팅으로 많은 학부모와 수험생들의 대학입시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주는 소통의 장이 됐다.

 

행사 참여 학부모들은 “대학입시 제도의 어려움에 대해 엄청난 비용을 들여 사설학원의 입시설명회를 찾아갈 수밖에 없는 현실이지만 최고 수준의 입시설명회를 고양시 후원으로 열린 것은 정말 좋은 기회”라고 말하며 “수험생 모두가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기를 기원한다”고 덕담을 나눴다.

 

아울러 최성 고양시장은 “고양시가 대한민국 최고 교육환경 도시라는 위상에 걸 맞는 창조적 교육도시 사업을 추진해 나아갈 것”을 다짐하며 “교육수행 주체인 대학의 변화 그리고 입시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에 정확한 입시정보를 얻고 진학을 위한 학습전략을 세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