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반정동 ‘리버인 서해그랑블’
친환경 에코 아파트로 인기몰이!

추광규 기자 | 기사입력 2017/08/31 [14:08]

화성 반정동 ‘리버인 서해그랑블’
친환경 에코 아파트로 인기몰이!

추광규 기자 | 입력 : 2017/08/31 [14:08]

친환경 에코 아파트를 추구하는 경기도 화성시 반정동에 들어서는 ‘리버인 서해그랑블’이 분양 시장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리버인 서해그랑블’은 1단지와 2단지가 조성되는 대단지로(총 1967세대) 지하1층~15층 37개동(예정) 규모로 건립된다. 전용면적별 59A㎡ 256세대(예정), 59B㎡ 567세대(예정), 84A㎡ 232세대(예정), 84B㎡ 280세대(예정) 등 총 1967세대(예정)로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될 예정이다.

 

 

▲  사진제공 = 리버인 서해그랑블

 

 

남향위주의 단지배치와 전 세대 4bay 구조로 채광, 통풍, 일조권을 확보하고 개방감이 뛰어나 쾌적하며 탁 트인 거실과 드레스룸, 팬트리 등 수납공간 설계로 동일평형 아파트 대비 훨씬 넓어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1단지와 2단지 사이에 흐르는 반정천은 가장 눈길을 사로잡는 부분이다. 이는 에세이 포레스트(대나무숲), 컬처 플레이스, 마이 아트로드, 피크닉리버, 포시즌 전망대, 칼로리로드 등 6가지 테마형 수변공원으로 조성돼 여가 및 운동, 문화코스로 활용될 예정이다.

 

단지는 지역 내 최다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권선지구, 영통지구, 동탄신도시의 중앙에 위치했다. 이에 자가용으로 10분 이내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대형마트와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주변에는 관공서가 형성돼있어 방문객들로 인한 고정수요 확보도 가능하며 20분 이내 거리에 아주대 병원 등 대학병원 3개가 가까워 정주여건이 좋다. 더불어 유앤아이스링크장, 문화의 전당, 수원야외음악당, 청소년 문화센터도 인접해있어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교통여건도 좋다. 단지에서 5분 거리에 국철 1호선 세류역, 병점역이 위치해 있어 출퇴근이 편리하며 경부고속도로 동탄나들목(IC) 3㎞, 북오산IC 2㎞가 거리에 있고 용서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강남까지 20분대면 진입할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수원 나들목이 단지 가까이 있어 광역교통망 이용이 쉽고 영통-병점 간 도로, 영통로, 덕영대로, 수원 IC 등 주변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이와 함께 삼성의 직주근접 단지로 인근에 수원 삼성 디지털시티 이전 완료한 삼성전자와 삼성전기 등 삼성클러스터가 인접해 있어 약 10만명 가량의 탄탄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국방부의 수원공군기지 이전사업 확정으로 공군비행장 이전부지 525만㎡에 주거공간 및 산업시설, 각종 문화시설과 첨단 연구개발(R&D)시설, 의료 관련 시설도 유치할 예정이기에 희소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부동산 분양을 담당하고 있는 유길영 부장은 “지역주택조합아파트 특성상 일반 분양 아파트 보다 분양가 대비 저렴한 3.3㎡당 800만원대 공급가에 계약금 정액제,무료 발코니 확장,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문의 : 031 539 0964)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