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한민국 대표 서울카페쇼 코엑스서 열려
 
이승준 기자   기사입력  2017/11/13 [03:50]

㈜엑스포럼은 아시아 최대 커피전문 전시회 ‘제16회 서울카페쇼 2017’이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였다.

 

 

 


서울카페쇼는 커피는 물론 차, 베이커리, 카페 인테리어, 프랜차이즈 등 카페 산업 전반을 아우르고 관련업계의 최신 트렌드와 동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국제적인 커피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 평가 받고 있다.

 

제16회 서울카페쇼2017에는 40개국 6백여 개 업체가 참가해 더욱 활발한 비즈니스 상담 및 다양한 제품 홍보가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서울뿐 아니라 중국 베이징, 상하이, 베트남에서도 개최되고 있는 카페쇼는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 메시지 ‘커피로 하나가 됩니다, A Cup of the World, 서울카페쇼’를 발표하며 각 국의 커피 업계 종사자 및 소비자 등 커피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소통하는 세계 커피인들의 축제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최다 참관객 15만명을 기록하는 등 국내뿐 아니라 해외 바이어 및 소비자들의 커피집결지가 된 서울카페쇼는 컨벤션, 관광 사업 등 연계 산업의 발전에도 기여해 서울을 국제적으로 알리는 동시에 경제적 파급 및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큰 서울 대표 전시회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특히 세계 최고의 바리스트를 선발하는 월드바리스타챔피언십(World Barista Championship)이 동시 개최되어 더욱더 열기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 70여개국 국가대표 바리스타들과 코치 및 서포터, 관계자 등 약 3,000명이 해당기간 서울을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

 

 

[모르니까타임즈] 공유기사 입니다.

 

배너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11/13 [03:50]  최종편집: ⓒ 신문고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