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의료 아이디어 발굴…경진대회 열린다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17/11/13 [16:07]

바이오의료 아이디어 발굴…경진대회 열린다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17/11/13 [16:07]

 

▲     ©서울시 제공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서울시는 바이오의료 분야 아이디어 경진대회인 ‘SHOW ME YOUR DREAM’ 를 11월 13일(월)부터 12월 3일(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종 10개팀을 선정해 총 상금 2천 6백만원과 서울바이오허브 입주 협력사의 아이디어 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이번 바이오‧의료 분야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산업인 바이오의료의 창의성과 기술을 갖춘 인재를 발굴하고, 바이오 의료 분야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며, 대학(원)생 및 바이오의료 분야 예비 창업자 등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대상 1팀, 우수상 3팀, 장려상 6팀으로 총 10개팀을 선정, 수상팀에게는 총 상금 2천 6백만원과 특허법인, VC 등 24개사의 서울바이오허브 협력사로부터 아이디어 컨설팅을 받고, 상담존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서류 심사는 아이디어의 창의성, 우수성, 실용성 및 사업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평가하며, 선행 기술조사를 실시하여 최종 서류 합격자를 선발한다. 이후 인터뷰 심사를 통해 실현 가능성이 높은 기술 사업계획서를 제안한 팀을 중심으로 최종 10개 팀을 선발한다. 
    
김선수 서울시 신성장산업과장은 “이번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의약 및 의료기기 산업의 기술혁신 중심의 창업 생태계를 활성하기 위해 진행된다”며,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선정된 실현가능성 높은 기술이 아이디어에 머물지 않고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