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관 3년차 고양어린이박물관 외연 확대 추진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18/02/13 [16:46]

개관 3년차 고양어린이박물관 외연 확대 추진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18/02/13 [16:46]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고양시(시장 최성)와 고양어린이박물관(관장 안상용)은 개관 3년차를 맞이하는 어린이박물관의 성공적인 운영방안 논의를 위해 지난 12일 제4차 운영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운영위원회(위원장 김효금)는 지난해 어린이박물관 운영실적 검토, 2018년 연간사업 목표 및 사업계획 보고, 2018년 주요사업 논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안정화된 박물관 운영을 토대로 다양한 ‘외연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박물관 야외광장을 활용한 어린이시설물 신규 구축, △(주)삼성전자 키즈모드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통한 전시관 공동 구축,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찾아가는 어린이박물관’ 프로그램 신설, △상설전시 ‘함께 사는 세상’ 개편 등이며 차별화 된 콘텐츠 확보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고양어린이박물관 관계자는 “운영위원회를 통해 수렴된 다양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금년도에 추진할 역점사업을 점검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족복합문화공간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