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낙동강 가산뚝길 건강걷기대회 개최

‘우리마을 건강관리 나부터 건강생활 실천’ 슬로건

이강문 영남본부장 | 기사입력 2018/04/16 [17:57]

구미, 낙동강 가산뚝길 건강걷기대회 개최

‘우리마을 건강관리 나부터 건강생활 실천’ 슬로건

이강문 영남본부장 | 입력 : 2018/04/16 [17:57]

▲ 2018년 낙동강 가산뚝길 건강걷기대회     © 이강문 영남본부장

 

 

구미 선산보건소는 건강생활습관 정착을 위해 도개면 건강위원회와 공동 주관으로 16(도개면  가산1리 마을회관 정자 앞에서 주민 150여명과 함께 2018년 낙동강 가산뚝길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도개면 5개리 마을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우리마을 건강관리 나부터 건강생활 실천이라는 슬로건으로 걷기대회 개최와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의 웃음꽃으로 농촌지역에 새로운 활력소를 불어 주었다.

 

그동안 건강새마을 조성사업은 2014년 도개면 동산리가산12용산12리 등 5개리를 대상사업 지역으로 선정하여 올해로 4돌을 맞고 있으며관 주도 건강리더를 주민 주도형으로 바꾸기 위하여 ‘14년생각 바꾸기, ‘15년 행동 바꾸기, ’16년 건강한 습관 만들기, ‘17년 건강한 습관 정착하기 등 단계별로 실시건강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이를 위하여 주민들에게 건강프로그램운영(우울증 예방을 위한 노래교실요가교실걷기코스 선정 및 걷기표지판 설치치매예방을 위한 예쁜 치매쉼터 운영한방진료 등 꾸준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소지형 선산보건소장은 그동안 건강새마을 조성사업이 이만큼 꾸준하게 이어온 것은 여러분들의 노력이며, “백세시대의 건강은즐거운 마음으로 건강을 위해서 걷고싱겁게 먹는 건강생활실천이 중요하다고 당부하였으며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한다.” 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