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박원순 “압도적 승리로 보답하겠다”

이남경 기자 | 기사입력 2018/04/21 [01:15]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박원순 “압도적 승리로 보답하겠다”

이남경 기자 | 입력 : 2018/04/21 [01:15]

[신문고뉴스] 이남경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0일 ‘613 지방선거에 나설 서울시장 후보로 현 박원순 시장을 확정지었다.  박 시장은 18~20일 치른 여론조사(50%)와 권리당원 투표(50%)에서 박영선·우상호 의원의 공세에도 66.26% 득표율을 기록, 과반을 훨씬 넘겨 1차 투표에서 후보로 확정됐다.

 

▲ 민주당 당사에서 서울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하는 박원순 시장     ©인터넷언론인연대 심주완 기자

 

이 경선에서 2위는 박영선(19.59%), 3위는 우상호(14.14%) 의원이 차지했으나 박 시장의 민심 아성을 넘지 못했다. 이에 경선 결과가 발표된 뒤 박원순 서울시장은 압도적으로 모아주신 지지, 압도적 승리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 시장은 이날 당 경선결과 발표 직후 입장문을 내고 당원동지 여러분과 시민들이 보내주신 압도적인 지지는 지난 6년간 서울이 쌓은 경험과 실력에 대한 신뢰이며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라는 명령임을 잘 알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박 시장은 이어 경선에서 경쟁한 박영선우상호 의원에게 고개 숙여 감사하다면서 두 분이 계셨기에 민주당이 상상하는 서울은 더 커졌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제 두 분을 모시고 드림팀이 돼 승리를 이루겠다면서 우리는 내 삶을 바꾸는 데 원팀이고 문재인 정부와 함께 빅팀이라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깊은 감사와 겸허로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자 지명에 따른다지금 우리 당을 향한, 문재인 정부를 향한 야당의 정치공세가 도를 넘어서고 있다. 정권을 바꾸었는데도 여전히 바뀌지 않은 게 많다는 걸 절감한다면서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의지를 재차 밝혔다.

 

아래는 이날 경선 승리 후 박 시장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입장문 전문이다.

 

존경하는 서울시민 여러분, 사랑하는 당원동지 여러분.

  

깊은 감사와 겸허로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자 지명에 따릅니다. 특히 경선의 여정에서 우리당의 실력을 높여주신 박영선, 우상호 의원님 두 분께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두 분이 계셨기에 민주당이 상상하는 서울은 더 커졌습니다

  

이제, 두 분을 모시고 드림팀이 되어 승리를 이루겠습니다. 우리는 내 삶을 바꾸는데 원팀이고 문재인 정부와 함께 빅팀입니다.

  

지금 우리 당을 향한, 문재인 정부를 향한 야당의 정치공세가 도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정권을 바꾸었는데도 여전히 바뀌지 않은 게 많다는 걸 절감합니다.

  

당원동지 여러분과 시민들께서 보내주신 압도적인 지지는 지난 6년간 서울이 쌓은 경험과 실력에 대한 신뢰이며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라는 명령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압도적으로 모아주신지지, 압도적인 승리로 보답드리겠습니다.

 

###

 

아쉽게도 선관위의 요청으로 제가 어제 쓴 김경수 의원 관련 링크를 내렸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김경수, 멋있다

경수야, 힘내라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