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화서면 맞춤형 복지팀 주거환경 개선 위한 대청소

이강문 영남본부장 | 기사입력 2018/05/15 [16:14]

상주시, 화서면 맞춤형 복지팀 주거환경 개선 위한 대청소

이강문 영남본부장 | 입력 : 2018/05/15 [16:14]

▲ 화서면 맞춤형 복지팀이사례관리 대상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대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 이강문 영남본부장

 

 

상주시 화서면 맞춤형복지팀은 경북재가복지센와 함께 사례관리 대상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대청소 봉사활동을 14일에 실시했다.


해당 가구는 혼자 사는 독거노인 가구로 고혈압과 파킨슨병을 앓고 있어 꾸준한 치료와 관리가 필요한 가구로 2월 맞춤형복지팀의 사례관리 대상가구로 선정되어 국민건강보험공단을 통한 장기요양등급신청, 민간자원을 연계한 생활용품이나 식료품 지원 등 꾸준히 대상자의 욕구에 맞춘 서비스를 연계해왔다.


대상자는 길 고양이 3마리와 집 안에서 함께 생활하며 쓰레기와 오물을 그대로 방치하는 등 주거환경관리를 하지 않아 열악한 환경에서 살고 있었다. 이날 진행된 봉사활동을 통해 집 안 쓰레기청소 뿐만 아니라 낡은 도배와 장판 또한 교체하는 작업이 이루어졌으며 봉사자들의 적극적인참여 덕분에비교적 빠른 시간 내에 마칠 수 있었다.


함께 봉사에 참여한 경북재가복지센터의 이재법 원장은 모두가땀 흘열심히 노력한 만큼 달라진 환경을 보니 보람차고 기쁘다.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규영 화서면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열정적으로 봉사에 참여해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 면 차원에서도소외되는 면민이 없도록 세세히 살펴 모두가 화합하는 행복한 화서면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