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 공동체문화 확산에 힘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기사입력 2018/05/23 [10:30]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 공동체문화 확산에 힘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입력 : 2018/05/23 [10:30]

 

 

▲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신문고뉴스] 김승호 기자 =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지난 19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소중함과 지역사회 공동체문화를 일깨우고자 화정중앙공원에서 ‘모두가족 어울림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가족체험 뿐 아니라 지역사회 유관기관의 참여로 가족상담, 다문화 인식개선 캠페인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돼 성황리에 진행됐다.

 

청소년 댄스와 태권도 시연 축하공연과 개회식을 시작으로 17개의 가족체험부스와 작은 바자회, 개미장터가 펼쳐졌다. 특히 아빠·엄마와 함께하는 DIY만들기 부스는 자녀와 만들기 체험 뿐 아니라 자녀양육 체크리스트로 부모의 역할을 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가족은 “가족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하며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고 가족에 대한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었다”며 소감을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 가장 큰 힘이 되어 주고 삶의 원천이 되어 주는 가족의 참된 의미를 돌아보며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다지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     © 김승호 수도권 취재본부 본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